시진핑·마크롱 수교 60주년 축전 교환…“협력 확대하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과 프랑스 정상이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축전을 교환하며 협력을 확대하자고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는 오늘(27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앞으로 두 나라가 "수교의 초심을 견지하고 평화·안전·번영·진보의 인류 발전의 길을 개척해야 한다"는 내용의 양국 수교 60주년 기념 축전을 보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프랑스 정상이 양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축전을 교환하며 협력을 확대하자고 한목소리를 냈습니다.
중국 관영통신 신화사는 오늘(27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게 앞으로 두 나라가 “수교의 초심을 견지하고 평화·안전·번영·진보의 인류 발전의 길을 개척해야 한다”는 내용의 양국 수교 60주년 기념 축전을 보냈다고 보도했습니다.
시 주석은 축전에서 “마크롱 대통령과 함께 양국 수교 60주년을 계기로 양국의 전면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굳건하게 하고 양국과 세계 인민의 복지를 위해 더 크게 기여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크롱 대통령도 축전을 보내 “시 주석과 함께 양국의 경제무역·인문·청년 등 교류 협력을 촉진하고 글로벌 문제에 대한 소통을 강화하기를 원한다”고 화답했습니다.
또 “양국의 전면적 전략 동반자 관계를 끊임없이 심화해 양국 관계의 새로운 60년을 열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광열 기자 (the12th@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보] 경부고속도로 판교IC 부근서 버스 3중 추돌…10여명 중경상
- ‘1조 원’ 기부하고 떠난 회장님, 직원들 뒤늦게 ‘분통’ 터진 이유 [주말엔]
- 자영업자들, 꼭 보세요!…‘중대재해법’ 오해와 진실
- 성범죄자 아들이 피해자 스토킹…알고 보니 공무원
- ‘피습’ 배현진 퇴원하며 “국민 누구에게도 일어나선 안될 일” [오늘 이슈]
- “엄마 나 이제 괴물됐어?”…고려인 가족에게 덮친 화마
- 인구 3만 도시에 5만 명이 찾아왔다…시골 도서관의 기적
- ‘오늘부터 쓴다’, 한 달 6만 5천원으로 서울 대중교통 무제한 [현장영상]
- 우리는 모두, 나름대로 외롭다 [창+]
- 교실 파고든 ‘학생 총판’…청소년 도박 근절, 언제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