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거전’ 왜곡 논란에...“1주 결방 예정, 완성도 높일 것”(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왜곡 논란에 휩싸인 '고려거란전쟁'이 1주간 쉬어간다.
27일 KBS2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이하 '고거전') 제작진은 KBS 시청자 청원 답변을 통해 "설연휴를 맞아 일요일 스페셜 방송을 준비 중이며 본방송은 1주간 결방할 예정"이라며 "그 기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최근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 대한 시청자들의 우려와 걱정을 잘 알고 있으며,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KBS2 대하사극 ‘고려 거란 전쟁’(이하 ‘고거전’) 제작진은 KBS 시청자 청원 답변을 통해 “설연휴를 맞아 일요일 스페셜 방송을 준비 중이며 본방송은 1주간 결방할 예정”이라며 “그 기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최근 불거진 여러 혼란에 대해 제작진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며 “완성도를 위한 시청자분들의 고견에도 깊이 감사드린다. 시청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든 대본은 이정우 작가가 직접 집필한 것”이라며 “1회부터 방송을 마친 20회까지 이정우 작가 단독으로 역사적 자료를 통한 고증과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완성했다. 이 점 오해 없으셨으면 한다”고 했다.
또 “최근 시청자들의 우려와 걱정을 잘 알고 있으며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다”며 “남은 회차를 통해 외적의 침입을 물리치고 동북아에 평화의 시대를 구현한 현종과 강감찬 장군의 호국정신을 완성도 있게 그려나가겠다”고 덧붙였다.
32부작 ‘고려거란전쟁’은 18화에서 군현제를 놓고 강감찬과 대립하던 현종이 분노를 삭이지 못해 말을 몰다 낙마 사고를 당하는 장면이 전파를 타며 역사 왜곡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논란이 계속되자 제작진은 직접 ‘고려거란전쟁’ 탄생기를 공개하며 진화에 나섰으나, 원작자와 갈등 심화로 공방전을 벌였다. 최근 KBS 시청자센터에는 ‘고려거란전쟁’ 완성도를 위한 청원과 원작 스토리로 가달라는 청원글이 올라왔다.
다음은 ‘고려거란전쟁’ 제작진 입장 전문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을 사랑해 주시는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최근 불거진 여러 혼란에 대해 제작진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의 완성도를 위한 시청자분들의 고견에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 높은 드라마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청원해주신 내용과 관련한 제작진의 답변입니다.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의 모든 대본은 이정우 작가가 직접 집필한 것입니다. 1회부터 방송을 마친 20회까지 이정우 작가 단독으로 역사적 자료를 통한 고증과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완성하였습니다. 이 점 오해 없으셨으면 합니다. 향후에도 대본 집필은 이와 같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설연휴를 맞아 일요일 스페셜 방송을 준비중이며, 본방송은 1주간 결방할 예정입니다. 그 기간을 통해 완성도 높은 작품 제작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제작진은 최근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에 대한 시청자들의 우려와 걱정을 잘 알고 있으며,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이 모두가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라는 점 역시 깊이 새기고 있습니다. 대하드라마 ‘고려거란전쟁’은 남은 회차를 통해 외적의 침입을 물리치고 동북아에 평화의 시대를 구현한 현종과 강감찬 장군의 호국정신을 완성도 있게 그려나가겠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지켜봐 주시고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깐죽포차’ 이상준 박원우 작가, ‘복면가왕’ 비하인드 밝힌다 - 스타투데이
- ‘황야’ 노정의 성숙미 물씬(화보) - 스타투데이
- ‘고려거란전쟁’ 최수종 조정 복귀, 조승연과 손잡나 - 스타투데이
- 유재석 “故최진실 일면식도 없는데, MC 추천해줘” - 스타투데이
- 김재환, ‘빌드업’ 심사위원 출격...진정성 넘치는 심사평 - 스타투데이
- 컴백 코앞...(여자)아이들 민니·우기, 컨디션 난조 일정 중단 [공식] - 스타투데이
- 컴백 코앞...(여자)아이들 민니·우기, 컨디션 난조 일정 중단 [공식] - 스타투데이
- 신도현, 美 넷플릭스 ‘더 리크루트’ 시즌2 합류...할리우드 진출 - 스타투데이
- ‘환승연애3’ 측 “스포일러·출연자 악플에 강력 법적 조치” - 스타투데이
- ‘서울의 봄’ 개봉 65일 만에 1300만 돌파..흥해 뒷심ing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