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알차게…곡성군미래교육재단, 초등생 코딩 교육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지역 초등생 36명이 참여한 2024 겨울방학캠프 '곡성 미래로'는 참여 학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매년 지역 아이들에 걸맞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율과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곡성=이병석 기자] 전남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코딩 교육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지역 초등생 36명이 참여한 2024 겨울방학캠프 ‘곡성 미래로’는 참여 학생들의 열띤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1·2학년과 3·4학년, 5·6학년 3개 반 12명씩 구성된 캠프는 권역별로 곡성권역 2일, 옥과권역 1일 등 3일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블록을 통해 기초 코딩을 배우고 주어진 문제를 코딩과 로봇을 활용해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학년에 따라 난이도와 커리큘럼을 달리해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재단 관계자는 "학생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창의성을 발견하고 성취를 경험하는 수업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지역 아이들을 위해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매년 지역 아이들에 걸맞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여율과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약국 찾아 삼만리'…반쪽짜리 비대면 진료 논란
- '오세훈 후드티'에 라면까지…MZ 저격 '서울마이소울'
- [인터뷰] '탈북민 창업가' 김성희 "南北 빚어 한 술병에 담을래요"
- [주간政談<상>] 尹-韓, 화해의 '손' 잡은 날 상인들은 '분노'
- [주간政談<하>] 중대재해법 유예 진심이었나…윤재옥의 '떨림'
- '무한 확장' 종료…NCT WISH, '꿈'으로 하나될까[TF초점]
- 아이유 '핫한 컴백'…조세호 '결혼 전제로 연애' [TF업앤다운(상)]
- 김수미, 횡령 혐의 피소…'SNL', 노예계약 갈등 [TF업앤다운(하)]
- 손흥민 빠진 토트넘, 맨시티에 져 FA컵 16강 실패...매디슨 '복귀'
- "PF 없는 건설업, 이렇게 합니다"...DL이앤씨, 재무건전성 '주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