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무 면접 꿀팁 전수 소름 "이러니 언론사 3사 합격"[티쳐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13회에서 언론사 3사 면접을 모두 패스한 '면접의 신' MC 전현무가 'Y 자사고'를 지망하는 예비 중3 도전학생을 위해 살아있는 면접 꿀팁을 전수한다.
'Y 자사고' 면접을 위해 학원에 간 도전학생의 의욕 넘치는 대답을 듣던 MC 전현무는 학원 강사와 똑같은 부분에서 문제점을 '캐치'해 '면접의 신'다운 면모를 뽐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13회에서 언론사 3사 면접을 모두 패스한 '면접의 신' MC 전현무가 'Y 자사고'를 지망하는 예비 중3 도전학생을 위해 살아있는 면접 꿀팁을 전수한다.
28일 방송되는 채널A '티처스'에서는 '공부 수저'를 물고 태어난 도전학생이 자사고 중에서도 톱으로 꼽히는 'Y 자사고' 탐방 뒤 해당 학교에 푹 빠진 모습이 공개된다. 'Y 자사고' 면접을 위해 학원에 간 도전학생의 의욕 넘치는 대답을 듣던 MC 전현무는 학원 강사와 똑같은 부분에서 문제점을 '캐치'해 '면접의 신'다운 면모를 뽐냈다.
조정식 강사는 "면접학원이 얼마나 효과 있는지 궁금해서 문제를 하나 가져왔다. 실제 'Y 자사고' 면접 문제다"라며 '학생이란 무엇인지 정의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라는 철학적인 문제를 제시했다. 그러나 도전학생은 당황하지 않고 "직역해도 '배울 학' 자에 '날 생' 자를 쓴다. 학생을 배우는 사람이라 정의 내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씩씩하게 대답을 이어나갔다. 조정식 강사는 "면접의 신,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며 언론사 3사를 모두 합격했던 화려한 이력의 MC 전현무를 지목했다.
이에 전현무는 "제일 큰 문제는 한자 풀이만 하고 끝냈다는 것이다. 임팩트가 없다"며 시범을 보였다. 그는 "제가 한다면...학생은 '배울 학'에 '날 생'이다. 일본이나 중국이나 같은 한자를 쓰고 있다"고 도전학생과 똑같이 한자 풀이로 답변을 시작했다. 그러나 이후의 답변은 '1타 입시 도사' 조정식 강사의 상상조차 뛰어넘은 것이었고, 속사포 같은 전현무의 말이 끝나기도 전에 조정식 강사는 "합격!"을 외치며 감탄했다.
이에 MC 장영란은 "소름 돋았어...이러니까 3사를 다 합격한 거지"라며 놀라워했다. 완벽한 대답으로 모두의 박수를 받은 MC 전현무는 "임팩트를 한 번 줘라~"라며 마지막으로 강력한 면접 꿀팁을 선사했다.
윤상근 기자 sgyoon@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남성과 손잡고 미소 누구? 파리가 들썩였다 - 스타뉴스
- '라이머와 이혼' 안현모, 입 맞추는 커플에 '씁쓸' - 스타뉴스
- 이정진 "연예인과 바람난 前여친" 누구길래 '충격' - 스타뉴스
- 박수홍 형수, 김다예 동거 루머 "비방 목적 없어" - 스타뉴스
- 전혜진, 故이선균 떠나보낸 이후..근황 보니 '먹먹'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
- "김나정, 마약 자수한 이유='쭈라' 때문"..은어 뜻 뭐길래?[★NEWSing] - 스타뉴스
- 민희진, 하이브에 '260억 규모' 풋옵션 행사 통보..뉴진스 내용증명 前[★NEWSing]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