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이글스, 삼일절 일본여행 이벤트 논란…“당장 중지해라”vs“애국심과는 별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이글스가 삼일절에 일본 오키나와로 출발하는 여행 이벤트를 공지해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한화이글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와 함께하는 일본 오키나와 여행 이벤트 공지가 올라왔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삼일절에 무슨 일본 여행이냐", "우리나라 기업이 삼일절에 일본여행 이벤트를 여는 것은 아닌 것 같다"는 반응이 잇따랐다.
반면 "애국심과 일본 여행은 별개다"라는 주장도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한화이글스가 삼일절에 일본 오키나와로 출발하는 여행 이벤트를 공지해 논란이 일고 있다.
26일 한화이글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라이프플러스 트라이브와 함께하는 일본 오키나와 여행 이벤트 공지가 올라왔다.
당첨자 15인에게는 항공권과 숙박권, 여행자 보험이 제공된다고 안내했다.
문제가 된 것은 여행 날짜다. 출국 일정은 3월 1일 인천에서 오키나와로 출발하는 비행편이다. 귀국 일정은 3일 뒤인 3월 4일이다.
출국 다음 날인 3월 2일과 이틀 뒤인 3일에는 각각 일본 구시카와 구장과 고친다 구장에서 롯데전과 KT전 경기가 예정돼있다. 다만 해당 연습경기 일정은 이벤트 상품에 포함돼있지 않다. 한화이글스는 관람을 원할 시 개별 이동을 통해 별도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안내문이 올라온 뒤 게시글에는 해당 이벤트를 두고 갑론을박이 오가고 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삼일절에 무슨 일본 여행이냐”, “우리나라 기업이 삼일절에 일본여행 이벤트를 여는 것은 아닌 것 같다”는 반응이 잇따랐다. 반면 “애국심과 일본 여행은 별개다”라는 주장도 나왔다.
newday@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압도적' 스타女에…"나랑 의리 저버리지 말라" 트럼프 심술? 무슨 일
- 이영하 "재혼한 선우은숙, 진심으로 행복하길 바래"
- “역대급 실적이지만”…성과급 둘러싼 현대차그룹 내 복잡한 속사정, 무슨일이? [난 누구, 여긴
- '마라톤 세계기록 보유자' 키프텀, 교통사고로 숨져
- “한때 떼돈 벌었는데” 다들 부러워했던 벤처 신화 주인공…충격적 결말
- 코미디언 이은형, 7년 만에 임신…남편 강재준 26㎏ 감량 후 경사
- "최동석, 박지윤 경호원에 정강이 차였다" 소문 확산…양측 갈등 심화
- 투개월 도대윤 "정신병원 강제 입원 당했다"
- 블랙핑크 리사, 美 HBO ‘화이트 로투스’로 배우 데뷔
- '아역배우 출신' 노형욱 "고깃집서 알바 중"…근황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