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4년 전체 주민자치위원 대상 역량강화 교육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가 지난 25일 시청 다산홀에서 주민자치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강사로 초빙된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장이 '주민자치는 남양주를 바꾸는 힘'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의 가치토대 △주민자치위원의 역할 △성과있는 민관 협치 등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가 지난 25일 시청 다산홀에서 주민자치위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강사로 초빙된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장이 ‘주민자치는 남양주를 바꾸는 힘’이라는 주제로 △주민자치의 가치토대 △주민자치위원의 역할 △성과있는 민관 협치 등을 설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해당 교육은 지난해 12월 개최된 남양주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의 우수사례를 활용해 진행된 만큼 주민자치위원의 관심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시가 100만 메가시티, 대한민국 최고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갑진년 새해에도 주민들의 모범적인 자치활동을 위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라고 했다.
시는 올해에도 △주민자치회 안정적 운영 및 지원 △주민자치센터 특화프로그램 발굴 △위원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 등 주민자치 내실화를 통해 남양주형 주민자치 정착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남양주=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강선영 의원, 독일 장학생과 '안보 정세' 정책 간담회
- '시선 관리하기' 'SNS 하지 않기'…여고생 가스라이팅·장기파열시킨 20대
- 에이스침대 영업이익 고꾸라졌다…3Q 전년比 14%↓
- 쏘카, 3분기 영업이익 46억원…5개 분기 만에 '흑자 전환'
- '한파 약자' 보호・안전사고 예방…서울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 "자율주행차는 데이터 싸움…레벨4 수준 인프라 구축해야"
- 尹, 페루·브라질 순방…'트럼프 회동' 가능성 촉각
- 넥슨, 3분기 매출 1조2293억·영업익 4672억…"中 던파 모바일 실적 견인"(종합)
- 코빗·코드, 넥슨 기업집단 편입
- 밸류업에 발목 잡힌 은행들 "영업하기 힘들다" 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