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日 이스즈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일본 상용차 1위 업체인 이스즈모터스에 원통형 배터리를 공급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스즈모터스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6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상기 공급 계약 관련해 공급 물량 및 계약 기간 등의 계약조건은 추후 고객과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스즈는 1937년 설립된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 세계 100여개국에 상용차, 디젤 엔진, 픽업 트럭을 공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스즈모터스와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6일 공시했다. 공급 물량이나 계약 규모는 밝히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약 1조 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계약 기간은 2026년 말까지다. 회사 측은 “상기 공급 계약 관련해 공급 물량 및 계약 기간 등의 계약조건은 추후 고객과의 협의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스즈는 1937년 설립된 일본의 자동차 제조업체로, 전 세계 100여개국에 상용차, 디젤 엔진, 픽업 트럭을 공급하고 있다. 대표 모델은 30여년 동안 일본에서 동급 트럭 업계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킨 준중형트럭 ‘엘프’다. 엘프는 국내에도 2017년 출시돼 누적 판매 2000대를 넘었다.
이스즈는 지난해 10월 엘프의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며 전기트럭 모델 생산에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6월부터 이스즈와의 협의에 따라 일부 물량을 납품했다고 설명했다.
곽도영 기자 now@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난 촉법” 배현진 습격 중학생, 15세로 형사처벌 대상
- 이재명 “뇌물받았나” vs 유동규 “소설 쓰지 마라”…법정서 고성공방
- 이준석 “무임승차, 경마장역이 가장 많아…젊은 세대가 어떻게 받아들일까”
- “회당 출연료 10억”…천정부지로 오른 배우들 몸값에 방송계 고민
- 시내버스 종착지가 中광저우?…수원서 포착된 황당 전광판
- “얘기 좀 하자”…원희룡 차 막아서고 헬멧 바닥에 던진 70대 집유
- “살려달라” 외침에 로봇이 신고…위급 노인 목숨 건져
- 차량 훔쳐 도주하다 경찰에 흉기 휘두른 40대…다리에 실탄 쏴 검거
- ‘서태지와 이혼’ 이지아 “행복하려 결혼했다 이혼, 왜 민감?”
- 함께 화투 치던 노인들에 흉기 휘둘러 3명 사상…징역 3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