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GD, 청소년 마약 다룬 책에 추천사…“마약 해결책은 징벌 아닌 예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청소년 마약 문제를 다룬 책에 추천사를 써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지드래곤은 최근 출간된 김희준·공주영이 쓴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에 추천사를 통해 "문제의 근본을 해결하려면 법과 징벌이 아닌 예방과 교육을 통한 긍정으로 시작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책은 10대 자녀를 둔 양육자와 마약 전문 김희준 변호가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우리 사회에 급부상한 청소년 마약 문제를 정면으로 다뤘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지드래곤이 청소년 마약 문제를 다룬 책에 추천사를 써 주목 받고 있습니다.
지드래곤은 최근 출간된 김희준·공주영이 쓴 ‘청소년 마약에 관한 모든 질문’에 추천사를 통해 “문제의 근본을 해결하려면 법과 징벌이 아닌 예방과 교육을 통한 긍정으로 시작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드래곤은 또, “편견은 치유와 변화의 길을 막아선다”며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마약의 위험성에 깊이 공감하며 치유에 집중할 수 있었으면 한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이 책은 10대 자녀를 둔 양육자와 마약 전문 김희준 변호가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우리 사회에 급부상한 청소년 마약 문제를 정면으로 다뤘습니다.
앞서 지난해 지드래곤은 마약 수사 선상에 올랐다 ‘혐의없음’으로 사건이 종결됐고, 이후 마약 퇴치 등을 위한 재단 설립 계획을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임재성 기자 (newsism@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네 남편·애한테 보여줄게”…불법 촬영물로 협박했지만 무죄 받은 이유
- “살려줘!”…홀몸 노인 다급한 외침 알아들은 ‘돌봄 로봇’
- 전 건보 직원 “39억 원 다 날렸다”…횡령금 환수 난망
- 100세 윤공희 대주교 “5.18이 주교로서 나를 살려줬다” [영상채록5·18]
- [현장영상] 미국서 ‘질소가스 사형’ 세계 최초 집행
- [크랩] ‘이 맥주’ 1년째 논란인 이유
- 키다리 아저씨의 선행…“더 많이 못 보내 죄송”
- 일본에 밀린 한국 경제…25년 만에 받은 충격적인 성적표 [오늘 이슈]
- [현장영상] “항해 중에 불길 안 잡혀”…완도서 60톤급 어선 화재
- 클린스만 “경기 상황 보며 화가 났다…일본 피하지 않아”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