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배현진 습격 중학생 "연예인 만나려다 우발적 범행"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을 공격한 중학생이 연예인을 만나려다 우발적으로 범행했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범행에 사용한 돌은 평소 외출할 때 가지고 다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법농단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한 1심 선고가 잠시 뒤 내려집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사법부 숙원 과제인 상고법원 도입을 위해 재판에 개입한 혐의로 지난 2019년 2월 구속 기소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배현진 습격 중학생 "연예인 만나려다 우발적 범행"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을 공격한 중학생이 연예인을 만나려다 우발적으로 범행했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범행에 사용한 돌은 평소 외출할 때 가지고 다녔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 '사법농단 의혹' 양승태, 오늘 1심 선고…기소 5년 만
사법농단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양승태 전 대법원장에 대한 1심 선고가 잠시 뒤 내려집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사법부 숙원 과제인 상고법원 도입을 위해 재판에 개입한 혐의로 지난 2019년 2월 구속 기소됐습니다.
3. 말레이시아와 '무승부'…조 2위로 '사우디' 16강전
카타르아시안컵에서 축구 대표팀이 우리보다 FIFA 랭킹 107계단 아래 있는 말레이시아에 비겼습니다. 16강전은 일본이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와 치르게 됐습니다.
4. '비대면 사기' 피해자 속출…허위 사이트까지 동원
비대면 사기가 진화를 거듭하면서 피해자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허위 투자 어플이나 사이트까지 동원되며 수법이 교묘해지고 있는데,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 할지,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배현진 공격' 중학생 "우발적 범행" 주장…응급입원 조치
- 노인 무임승차에 이준석 "적자 누적" vs 노인회 "요금 올려야"
- [스브스픽] 신임 경찰관의 '촉'…할머니 비밀금고 지켰다
- '어벤져스' 스파이더맨 수십억 보너스, 이름 비슷한 배우에 송금
- 아시안컵 졸전 비난에 대한 '캡틴' 손흥민의 부탁 "흔들지 말아주세요"
- "어떻게 압니까" 택배기사 분통…손님 황당 요구 뭐길래
- 윤 대통령, 중대재해법 유예 불발에 "야당 무책임 행위에 강력한 유감"
- 국민의힘, 신동욱 전 앵커 등 언론 · 안보 분야 6명 영입
- 조민 "우리나라 더 공정해졌으면"…검찰, 집행유예 구형
- '박수홍 명예훼손 혐의' 형수 "비방 목적 없었다"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