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전략산업 선도기업 90곳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가 부산의 9대 전략산업을 이끌 선도기업 90개 사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략산업 선도기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산업육성체계에서 벗어나 부산의 특성에 맞는 전략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시는 이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중소·중견기업을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해 지원해왔다.
선정기업은 3년 동안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인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개 부문 90곳 새롭게 선정
부산시가 부산의 9대 전략산업을 이끌 선도기업 90개 사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전략산업 선도기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산업육성체계에서 벗어나 부산의 특성에 맞는 전략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시는 이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중소·중견기업을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선정해 지원해왔다.
선정기업은 3년 동안 전략산업 선도기업으로 인증된다. 이번 선정으로 인증된 기업은 디지털테크 미래모빌리티 에너지테크 융합부품소재 바이오헬스 라이프스타일 문화관광 해양 금융 등 9개 부문 총 281개 사다.
선정된 기업에는 ▷자금대출 보증우대 ▷특례보증(리딩-부산론) ▷중소기업 운전자금 등 금융연계지원 ▷시제품·인증·제품 상용화 지원 등 기술 개발 지원 ▷국내외 마케팅·컨설팅 등 30여 개 연계사업이 지원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