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세종 개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회장 홍주현)는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충청권 및 호남권 지역을 대상으로 부동산 개발 전문인력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고시(제2023-347호)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회장 홍주현)는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충청권 및 호남권 지역을 대상으로 부동산 개발 전문인력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부동산개발 관련 회사를 설립하거나, 취업하려는 사람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전의무교육이다.
교육 장소는 세종시 LH 세종시 종합주거복지센터 1층 대회의실이다.
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는 지난해 국토교통부 고시(제2023-347호)로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홍주현 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 회장은 “이번 집합교육은 부동산산업 종사자들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라며 “부동산 개발사업의 리스크관리부터 사업의 타당성 분석까지 총체적인 개발사업의 개념과 팀별 개발사업 발표를 통해 실무 전문가들과 전문성을 갖추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개발전문가협회는 부동산개발에 전반적인 실무 경험과 선진이론을 겸비한 교수진을 갖췄다.
개발전문가들과 정보교류 및 어려운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수료 후 현장에서 바로 활용될 수 있도록 관련 실무 교과목을 중심으로 편성했다.
하반기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형식을 집합교육과 회사, 실무현장에서 손쉽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교육으로 병행할 계획이다.
다양한 부동산개발 종사자 및 부동산산업 종사자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 형식과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협회 측은 밝혔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등 관련 상담은 협회 사무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세종=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돈이면 편의점 통째로 사겠네…'5억짜리 설 선물세트' 등장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NASA '특급 제안' 거절한 정부…"기회 걷어찼다" 과학계 분노
- "예금 말고 이걸 사세요"…'연 8% 배당주' 사들인 가스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갤럭시S24' 대박 조짐 보이더니…일주일 만에 '신기록'
- "30배 비싸도 없어서 못 판다"…불티나게 팔린 가전
- 소방관 연봉 얼마길래…"오빠 아니고 동생 느낌" 발언 논란
- '박수홍 명예훼손 혐의' 형수 "비방할 목적 없었다"
- 한 달 용돈 4000만원…럭셔리의 극치 '두 살배기 만수르'
- "나 구청장 딸이야"…명품 두르고 150억 뜯어낸 女 알고 보니
- KAIST 女교수 일냈다…'한국인 최초' 미국 항법학회 터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