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골칫거리에서 엔제의 '믿을맨'으로!...이적설 질문에 "그는 중요한 선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에메르송 로얄 이적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에 따르면, 그는 에메르송의 이적설에 대해 "그 주제에 대해서는 확신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어느 누구도 내게 에메르송에 대해 물어본 적이 없다. 하지만 그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선수다. 에메르송과 벤 데이비스가 없었다면, 우리는 이 기간에 정말 정말 어려웠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최근엔 알 나스르의 영입 제안도 거절
엔제도 "중요한 선수" 신뢰
[포포투=한유철]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에메르송 로얄 이적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번 시즌 토트넘 훗스퍼의 지휘봉을 잡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체제 변화를 천명한 만큼, 베스트 라인업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위고 요리스와 에릭 다이어 등 베테랑 선수들이 모두 벤치로 밀려났고 팀의 살림꾼 역할을 맡았던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역시 이브 비수마와 파페 마타 사르에게 밀렸다.
그렇게 많은 선수들의 미래가 흔들린 상황. 에메르송 역시 두터운 입지를 구축하지 못했다. 지난 시즌 영입된 페드로 포로와의 경쟁에서 완전히 밀린 에메르송은 그저 '빈자리 메우기'용에 불과했다.
그럼에도 자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잘 살렸다. 미키 반 더 벤과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모두 부상으로 아웃된 상황에서 에메르송은 '센터백'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실제로 다이어가 토트넘을 떠나게 된 데에는 에메르송이 센터백에서 좋은 활약을 한 것도 컸다.
결국 토트넘의 신뢰를 회복했다. 최근엔 알 나스르가 에메르송에게 접근했지만, 토트넘은 이들의 제안을 거절했다. 그의 가치를 고려했을 때, 2000만 유로(약 289억 원)라는 금액은 결코 적지 않았지만, 토트넘은 에메르송의 활용 가치가 충분하다고 믿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이에 대해 입을 열었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에 따르면, 그는 에메르송의 이적설에 대해 "그 주제에 대해서는 확신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다. 어느 누구도 내게 에메르송에 대해 물어본 적이 없다. 하지만 그는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선수다. 에메르송과 벤 데이비스가 없었다면, 우리는 이 기간에 정말 정말 어려웠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센터백 뿐만 아니라, 라이트백과 레프트백에서도 뛸 수 있는 선수다. 그는 우리 그룹 내에서 정말 훌륭한 사람이다. 매일 훈련도 열심히 하고 뛰어난 자질을 보유하고 있다. 그는 브라질 대표팀에서도 제 역할을 다하고 있다. 그는 우리 팀의 중요한 부분이다"라며 신뢰를 드러냈다.
한유철 기자 iyulje93@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