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메드, 콜라겐 조직보충재 ‘레티젠’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디메드는 콜라겐 조직보충제 '레티젠'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레티젠은 면역반응의 원인을 제공할 수 있는 텔로펩타이드를 단백분해효소로 제거해 만든 아텔로 콜라겐이다.
구태훈 디메드 대표는"시술부담이 적으면서 환자설명에 용이하고, 침습적 치료가 아닌 방법과 1~2회 적용만으로 가시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제품 개발을 목표했다"며 "레티젠이 고객의 요구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 의료기기 전문기업 디메드는 콜라겐 조직보충제 ‘레티젠’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레티젠은 면역반응의 원인을 제공할 수 있는 텔로펩타이드를 단백분해효소로 제거해 만든 아텔로 콜라겐이다. 기존의 무균 충진 방식이 아닌 고압증기 멸균방식으로 제조돼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중성을 띠고 있어 시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부종과 통증도 최소화한다.
식약처에 따르면 기능성 콜라겐 원료판매는 2019년 158억에서 2021년 675억으로 2년 만에 300% 이상 성장하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구태훈 디메드 대표는“시술부담이 적으면서 환자설명에 용이하고, 침습적 치료가 아닌 방법과 1~2회 적용만으로 가시적 변화를 이끌어내는 제품 개발을 목표했다”며 “레티젠이 고객의 요구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피는 초등학생에 소화기로 응수한 20대 “연기나길래 뿌려”
- 배현진 습격 중학생 “연예인 보러 왔다가…돌 평소 가지고 다닌다”
- “가슴 만졌잖아” 술 취한 동창생 협박해 수천만원 뜯어낸 일당
- '해봐서 잘 할 수 있어유'…백종원, 軍 '짬밥' 확 바꾼다
- 전역휴가 반납 후 혹한기 뛴 '참군인' 5사단 옥준오 대위
- 화투 치다 흉기 휘둘러 이웃 3명 사상…징역 35년
- "브로드웨이 진출" 뮤지컬도 한류 바람.. 언제부터?[알쓸공소]
- 머스크, 하룻밤 사이 재산 25조원 증발 ‘야속한 주식’
- 프라다 접수한 카리나, 머리부터 발끝까지 어떤 제품?[누구템]
- 윤여정 "나영석과 미운정 고운정…'윤식당' 또 나오면 노인학대"[인터뷰]③