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현 SK디앤디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도현 SK디앤디(SK D&D) 대표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 대표의 실천 다짐을 시작으로 SK디앤디는 구성원들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회용품 사용 인증 사내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 동참
김도현 SK디앤디(SK D&D) 대표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한다고 26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챌린지 참여자가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려갈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등에 올린 후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대표는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김 대표는 회사의 공식 홈페이지 및 사내 게시판 등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이해관계자들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이어 다음 참여자로 서동록 프롭티어 대표, 오호근 DMP 건축사사무소 사장을 지목했다.
김 대표의 실천 다짐을 시작으로 SK디앤디는 구성원들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회용품 사용 인증 사내 캠페인을 실시한다. 집, 회사 등 일상 공간에서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ESG 실천 앱인 ‘행가래’에 인증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SK디앤디는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친환경 생분해 빨대 사용 ▲페이퍼리스 실천 등 사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올바른 분리수거 실천 ▲계단 이용 ▲플로깅 활동 ▲ESG 주제의 세미나 개최 등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운영하며 친환경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김 대표는 “SK디앤디는 지속가능한 도시와 더 나은 도시 생활을 만드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두고 부동산 및 에너지 사업의 곳곳에서 다양한 사회적 노력을 해왔다”며, “그 중에서도 환경은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함께 만들어갈 수 있는 분야로, 이번 챌린지 참여를 통해 친환경 문화가 우리 구성원뿐 아니라 사회로 더욱 확산되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디앤디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환경·안전보건 인증 획득, 지역사회 상생 활동 등 다방면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한국ESG기준원(KCGS)이 주최하는 ‘2023년 KCGS 우수기업 시상식’과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LACP 2023 인스파이어 어워드(Inspire Awards)’에서 각각 ‘우수기업상’과 ‘플래티넘상’을 수상했으며, ‘2023 KCGS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유오상 기자 osyoo@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돈이면 편의점 통째로 사겠네…'5억짜리 설 선물세트' 등장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NASA '특급 제안' 거절한 정부…"기회 걷어찼다" 과학계 분노
- "예금 말고 이걸 사세요"…'연 8% 배당주' 사들인 가스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갤럭시S24' 대박 조짐 보이더니…일주일 만에 '신기록'
- "30배 비싸도 없어서 못 판다"…불티나게 팔린 가전
- 배현진, 오늘 퇴원 어렵다…野 병문안 거절한 이유
- '박수홍 명예훼손 혐의' 형수 "비방할 목적 없었다"
- "나 구청장 딸이야"…명품 두르고 150억 뜯어낸 女 알고 보니
- "먹고 싶은 거 다 먹어요"…'인생 최고 56kg' 신애라 비결은 [건강!톡]
- "휴가도 안가고 요리"…'전설의 취사장교' 백종원이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