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닥터, 주말·심야약국 찾기 서비스 구축…카택스, 관리 차량 15만 대 돌파 [Geeks' Briefing]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2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나만의닥터, 주말약국·공공심야약국 찾기 서비스 구축
비대면 진료 서비스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신정 연휴에 맞춰 주말약국 및 심야약국 찾기 서비스를 구축했다. 나만의닥터 측은 연휴 동안 비대면 진료도 24시간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약국찾기 서비스를 통해 신정 연휴의 의료 공백을 최소화할 것이라 밝혔다. 모든 약국을 일일이 클릭하여 영업시간을 확인해야 하는 일반 포털 지도와 달리, 나만의닥터에서는 지도에서 한눈에 영업 중인 약국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크게 덜었다.
온다, 대만 호텔그룹 뚠치엔과 MOU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가 대만 스마트호텔 그룹의 호텔을 국내 시장에 직접 유통한다. ONDA는 지난 25일 대만 스마트호텔 그룹 뚠치엔의 호텔 객실을 국내 호텔 판매 채널에 공급하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뚠치엔 그룹은 대만에 9개 브랜드, 53개 호텔, 4000여 객실을 운영하는 대형 호텔 체인이다. ONDA는 늘어가는 한국의 대만 관광 수요에 대응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호텔 객실을 공급하고자 뚠치엔 그룹과 MOU를 체결하고 직접 객실 공급에 나섰다.
뮤직카우, 싱어게인3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 진행
뮤직카우가 1월 31일까지 ‘애프터파티’ 이벤트를 진행하고 최대 1만원의 저작권료 혜택과 ‘싱어게인3 TOP10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을 증정한다. 뮤직카우 ‘애프터파티’는 1월 22일부터 1월 31일까지 뮤직카우 마켓에서 곡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기간에 곡을 구매하고 이벤트 참여를 신청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구매한 곡에서 보유한 일자만큼 정산되는 1월분 저작권료 100%(최대 1만원)를 추가 지급한다.
카택스, 누적 관리 차량 15만 대 돌파
업무용 차량 관리 솔루션 카택스는 1월 현재 앱 등록 누적 관리 차량 대수가 총15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카택스는 B2B SaaS형 모빌리티 솔루션 스타트업이다. 실제 운행거리 기반의 투명한 유류비 정산을 돕고, 차량운행일지 작성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 절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 주요 기능은 △국세청 운행일지 자동 생성 △정확한 유류비 정산 △실시간 차량관제 △차량 지출 내역 및 영수증 관리 등으로 기업 업무용 차량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스핀글로벌, 김포공항에 AI 챗봇 서비스 공급
베스핀글로벌은 자사의 대화형 AI 플랫폼 ‘헬프나우’를 김포국제공항의 챗봇 시범 서비스에 공급했다. 이 챗봇은 공항 이용, 항공사, 출입국, 주차, 상업 시설 등 공항 이용객들이 자주 묻는 질문에 최적의 답변을 제공한다. 답변에는 실시간 정보가 반영된다. 김포국제공항의 주차 가능 여부를 질문하는 이용객에게 실시간 주차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는 식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관련 정보를 24시간 확인할 수 있다.
텀블벅,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펀딩액 41억원 돌파
백패커가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이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이세돌)’ 단행본 및 스페셜 공식 굿즈 펀딩 모금액이 41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지난 12월 28일부터 이달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 이세돌 단행본 펀딩에는 총 3만 1336명이 참여했다. 누적 펀딩 금액 41억 9889만원을 달성해 국내 크라우드 펀딩 역사상 최대 후원 기록을 세웠다. 이세돌은 오픈 24시간 만에 누적 후원금 25억 3000만원을 돌파하며 당초 목표 금액이었던 2000만원을 넘겼다. 개설 6일 차에는 30억원에 육박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 돈이면 편의점 통째로 사겠네…'5억짜리 설 선물세트' 등장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예금 말고 이걸 사세요"…'연 8% 배당주' 사들인 가스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갤럭시S24' 대박 조짐 보이더니…일주일 만에 '신기록'
- "불황 맞아? 없어서 못 판다"…30배 비싼데 '불티'난 가전
- "내 돈 녹아내린다"…주가 반토막에 개미들 '부글부글'
- 배현진, 오늘 퇴원 어렵다…野 병문안 거절한 이유
- '박수홍 명예훼손 혐의' 형수 "비방할 목적 없었다"
- "나 구청장 딸이야"…명품 두르고 150억 뜯어낸 女 알고 보니
- "먹고 싶은 거 다 먹어요"…'인생 최고 56kg' 신애라 비결은 [건강!톡]
- "휴가도 안가고 요리"…'전설의 취사장교' 백종원이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