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주요뉴스
2024. 1. 26. 15:22
▶ 배현진, 오늘 정밀검사…10대 피의자 입원 어제(25일) 피습당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뇌 MRI 촬영을 하는 등 병원에서 경과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경찰은 배 의원을 습격한 중학생의 현재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 응급입원 조처했다고 밝혔습니다.
▶ 한강 올해 첫 결빙…추위 점차 누그러져 기상청이 오늘 올겨울 들어 처음으로 한강 결빙을 관측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주 내내 이어졌던 한파는 오늘 낮부터 풀리기 시작해 서울이 3도, 부산 9도까지 오르는 등 예년 기온을 회복하겠습니다.
▶ 트럼프, 여론조사서 바이든에 6%p 앞서 미국 대선을 앞두고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바이든 대통령을 6%p 차이로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자대결에서 40% 대 34%로, 제3후보군을 포함한 가상대결에서 36% 대 30%로 앞섰습니다.
▶ 46억 횡령 건보공단 팀장 "선물투자로 39억 잃어" 46억 원을 횡령해 구속된 국민건강보험공단 팀장이 경찰 조사에서 횡령액을 "선물투자로 다 잃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횡령액 가운데 약 7억 원만 회수된 가운데 경찰은 횡령 혐의로 건보공단 팀장 최 모 씨를 검찰에 넘겼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판결문 살펴보니...'선거토론회' 불인정이 '치명타'
- 의대 합격선 보니…서울대 294점·연세대 292점·고려대 290점
- ″이걸 왜 가져가″...한국인 20대 페루서 체포
- ″내가 낫게 해줄게″ 지병 앓는 모친 구타해 숨지게 한 50대
- 아내 꾸중에 흉기로 반찬가게 사장 찔러…징역 2년·집행유예 4년 선고
- 트럼프 욕한 '백설공주' 주연 제글러… 거센 역풍에 결국 사과
- '트럼프 신뢰' 헤그세그, 성비위 의혹에 극우 문신 논란까지
- '술병 폭행' 전 야구선수 정수근, 음주운전도 적발
- 기어 ‘D’에 놓고 주차한 60대, 차 문에 끼여 숨져
- 노르웨이 어선 그물에 걸린 미 핵잠수함…러시아 민감 지역서 발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