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 화폐 '시루' 설 명절 10% 할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화폐 '시루'를 10% 특별 할인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다음 달 1일 자정부터 10% 할인 된 가격에 월 30만원(모바일·지류권 통합)까지 구매 가능하다.
이어 "특별 할인을 통해 가계 부담은 덜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경기 시흥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화폐 '시루'를 10% 특별 할인한다.
26일 시에 따르면 다음 달 1일 자정부터 10% 할인 된 가격에 월 30만원(모바일·지류권 통합)까지 구매 가능하다. 예산 소진 시 6%로 할인율이 전환된다.
지류권은 관내 농협, 새마을금고, 신협에서 구입할 수 있다. 모바일은 '지역상품권 착'에서 충전·사용하면 된다.
시흥 화폐 시루는 지난해 시 사회 조사에서 3년 연속 특색 사업 인지·만족도 1위를 각각 차지했다.
임병택 시장은 "시민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공동체 강화를 위해 시루 사용에 적극 동참해 지난해 발행 액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어 "특별 할인을 통해 가계 부담은 덜고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흥=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흥시, 배출 가스 5등급 차량 운행 제한
- "우리 집 가자" 길거리서 마주친 초등생 데려가려던 50대 덜미
- [겜별사] "한손으로 딱"…'발할라 서바이벌', 단순하지만 손맛 제대로 [지스타 2024]
- 민주 양부남 "이재명, '유죄' 나오면 사법살인"
- 리마스터되는 '워크래프트1·2'…블리자드, 올드팬에게 '선물보따리'
- 추경호 "사법부, 오늘 정의 바로 세우길 기대"
- 안내방송 '10분 전' 내보낸 시험장…수험생들 "오류 아니냐" 반발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