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뛰어난 사통팔달 교통요지 ‘이목 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주요 강북지역에서 양재, 사당 등 강남권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대개 자동차로 약 30분 이상이 소요된다.
수원 이목지구에서는 자동차로 약 20분대에 과천, 안양, 용인 등 수도권 남부 지역에 도달할 수 있고, 약 30분대에는 서울, 인천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1번국도 등이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우수한 도로교통망을 갖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주요 강북지역에서 양재, 사당 등 강남권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대개 자동차로 약 30분 이상이 소요된다. 여기에 출퇴근 시간대에는 한 시간 이상 소요되기도 한다.
이에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춘 수원 이목지구가 주목받고 있다. 수원 이목지구에서는 자동차로 약 20분대에 과천, 안양, 용인 등 수도권 남부 지역에 도달할 수 있고, 약 30분대에는 서울, 인천 등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덕성산과 서호천 등 천혜의 자연환경도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이처럼 입지가 뛰어난 수원 이목지구에 대방건설이 2월 중에 총 2,512세대 규모의 ‘북수원이목지구 디에트르 더 리체(Ⅰ,Ⅱ)’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으로 조성된다. Ⅰ차의 경우 17개 동, 전용면적 84~141㎡ 1,744세대로 이루어지며, Ⅱ차는 8개 동, 전용면적 84㎡ 768세대가 들어선다.
영동고속도로, 1번국도 등이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우수한 도로교통망을 갖췄다. 도보권에는 성균관대역(수도권 지하철 1호선)이 있다. 여기에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약 27분에 이동 가능한 GTX-C(추진 중) 노선이 인근을 지나게 되면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초등학교 부지(예정)가 있으며, 공공도서관 부지(예정)도 도보로 편리하게 도달할 수 있다.
인근에 스타필드 수원(예정), 롯데마트 천천점, 만석공원 등이 있어 주거여건 또한 우수하다.
여기에 주차시설도 양호하다. Ⅰ차의 경우 세대당 주차대수 약 2.1대와 전기차 충전소 187개소를, Ⅱ차는 세대당 주차대수 약 2대와 전기차 충전소 76개소(예정)를 갖출 계획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피습에 혼란스러워 해"…통증·어지럼증 호소, 오늘 퇴원 어려울 듯
- 조민 최후진술... "사랑하는 나라에서 사회에 기여하며 살겠다"
- 김혜자·고두심 잇는 새 '국민엄마' 김미경, 오토바이 타는 반전 사생활
- "아파도 자식들 안 와"…반려동물에 37억 원 상속한 할머니
- 집 안엔 온통 각혈 자국...아이 다 키운 아빠는 그렇게 삶을 놓았다
- 50년 전 납치된 열 살 소년은 끝내 돌아오지 않았다
- [단독] 엄지윤 "전청조 패러디 논란 속상... 웃음의 기준 더 어려워져"
- 1층엔 미니 중정, 2층선 대형 욕조 목욕...40년 된 주택의 대변신
- 야생동물카페 문 닫으면 2000마리 어떡하냐고? [Q&A]
- 유인촌 문체부 장관 169억원… 고위공직자 55명 재산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