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폰에 시장 환호… 갤럭시S24 국내 사전판매 121만대 ‘역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스마트폰 시대의 서막을 연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가 국내 사전 판매 기간 121만 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다 신기록이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해당 시리즈 사전 예약에도 신청자가 역대급으로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1주일간 109만 대 팔린 직전 시리즈 '갤럭시 S23'의 기존 최다 판매 기록을 1년 만에 갈아치운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9만대’ S23 기록 갈아치워
사전판매 60%가‘울트라 모델’
31일 공식출시…흥행돌풍 예고
인공지능(AI) 스마트폰 시대의 서막을 연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가 국내 사전 판매 기간 121만 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다 신기록이다.
최고 사양 기종인 ‘울트라’ 모델이 전체의 60%가량을 차지해 가장 많이 팔렸다.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해당 시리즈 사전 예약에도 신청자가 역대급으로 몰린 것으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 사전 판매량이 이같이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1주일간 109만 대 팔린 직전 시리즈 ‘갤럭시 S23’의 기존 최다 판매 기록을 1년 만에 갈아치운 것이다. 생성형 AI 내장으로 데이터가 터지지 않아도 13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을 비롯해 화면에 동그라미를 그리면 자동 검색을 지원하는 ‘서클 투 서치’, 괴물 강화유리와 카메라 등 획기적인 기능을 전격 적용한 세계적인 혁신성이 사용자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기종별 판매 비중을 보면 울트라가 가장 많았고, ‘플러스’(약 21%)와 ‘기본’(약 19%) 모델이 뒤를 이었다. 울트라는 ‘티타늄 블랙’, 플러스와 기본은 ‘마블 그레이’ 색상의 인기가 높았다. S24 사전 구매자는 이날부터 제품을 받아 개통이 가능하다. 이통 3사는 개통 시작을 맞아 이번 시리즈를 합리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통 3사는 이번 시리즈 사전 예약자가 전작을 훨씬 웃돌았다고 밝혔다. 해당 시리즈의 신규 기능과 사전 예약 혜택을 소개한 생방송 ‘유플러스 라이브(LIVE)’는 일주일간 시청자 415만 명에 육박했다. 전작 대비 약 137% 늘어난 수준이다. LG유플러스가 단독 출시한 한정판 ‘댕댕이 에디션 위드(with) 포동’의 사전 예약 건수는 준비 수량의 약 6배에 달하면서 1000대 규모로 조기 완판됐다. 이는 울트라 512기가바이트(GB) 모델과 삼성 ‘스마트태그2’ 등 강아지 산책 관련 구성품을 합친 상품이다.
SK텔레콤은 ‘하나 T다운 카드’의 월 40만 원 실적을 충족하면 24개월 동안 최대 60만 원 할인에 70만 원 이상 24개월 할부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KT는 이번 시리즈 개통자에 대해 추첨을 통해 △축구선수 이강인 소속팀 친필 사인 유니폼(10명)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태국전 티켓(240명·1인 2매)을 제공할 예정이다. S24 시리즈는 오는 31일 공식 출시된다.
이예린 기자 yrl@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5일 새벽 동작대교 건넌 장갑차 12대…“유사시 수도 서울 전쟁지도본부 방호 이상무”
- 배현진 쓰러졌는데도, 미성년 습격범 ‘퍽퍽’…의원실, 피습 현장 상황 CCTV 공개
- ‘프랑스 계좌에서 몰래’ 혼외자·전 연인들에 수십억씩 퍼주다가 딱 걸린 모나코 국왕
- 숙소에서 콘돔과 비아그라 발견된 스님의 황당 변명
- 박지영 아나 “재벌가 시집? 원하시는 재벌 있다면…”
- 한예슬 “10살 연하 남친과 결혼 · 임신 계획은…”
- 안철수, ‘김경율 마포을 논란’에 “사천 아니다…영입인사 소개가 비대위원장 일”
- [단독]60∼90년대 하늘의 왕좌 ‘불멸의 도깨비’ F-4 팬텀 올해 완전 퇴역한다[정충신의 밀리터
- 한동훈 ‘잘한다’ 52%-‘잘못한다’ 40% vs 이재명 ‘잘한다’ 35%-‘잘못한다’ 59%[갤럽]
- 국민의힘 소속 구청장, 민주당 예비후보에 ‘파이팅’ 외쳤다가…당원 비판 쏟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