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2024] 정희단, 매스스타트 결승 불발... 종합 10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희단이 아쉽게 결선진출에 실패했다.
정희단은 26일 오전 11시 30분부터 강원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에서 펼쳐진 2024 강원 청소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 여자 준결선에서 1조 10위를 기록, 준결선에서 도전을 마쳤다.
정희단은 힘을 쓰지 않고 천천히 경기를 풀어갔다.
아쉽게도 정희단은 3점을 받은 5-8위 그룹에 밀려 종합 10위(1점)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강릉, 이솔 기자) 정희단이 아쉽게 결선진출에 실패했다.
정희단은 26일 오전 11시 30분부터 강원 강릉 스피드스케이트 경기장에서 펼쳐진 2024 강원 청소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 여자 준결선에서 1조 10위를 기록, 준결선에서 도전을 마쳤다.
청소년 매스스타트는 4000m(10바퀴)를 질주하며, 랩 중간중간 부여되는 스프린트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매기는 종목이다. 준결선에서는 상위 8위의 선수들이 결선으로 향한다.
이날 정희단은 첫 바퀴에서 17명의 선수들 중 16위로, 이어 17위로 천천히 경기를 시작했다.
첫 스프린트 포인트가 주어지는 3바퀴째에서는 카자흐스탄의 알리아 슈메코바가 3점을, 폴란드의 브라운 조피아가 2점을 획득했다. 정희단은 힘을 쓰지 않고 천천히 경기를 풀어갔다.
정희단은 6바퀴째부터 본격적으로 13위로 치고 올라왔다. 7바퀴째에서는 정희단이 선두그룹인 4위로 치고 올라오며 일발역전을 노렸다.
그러나 치열한 상위권 접전 끝에 10바퀴째인 마지막 결승선에서 정희단은 5위로 결승선을 통과, 1점의 스프린트 포인트를 받았다. 기록은 5분 59초 24.
1위는 네덜란드의 앙헬 달리만(30점), 2위는 포르투의 제시카 로드리게스(20점), 3위는 일본의 카에데 코지마(10점)이 기록했다. 아쉽게도 정희단은 3점을 받은 5-8위 그룹에 밀려 종합 10위(1점)를 기록했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 본인 유투브 채널서 한복 입은 모습 공개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아시안컵] "담 경기부터 나오지마" 예능 화제성 4위 조규성→亞컵서는 욕받이 전락? - MHN스포츠 /
- TWS 지훈 '데뷔 전 많은 관심? 세븐틴 선배들의 땀과 노고 덕분'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mhn포토] 트와이스 미나 '독보적 분위기'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 [이슈스파이크] 개인정보 유출, 복잡한 예매, 올스타전 티켓난(亂)...KOVO의 아찔한 운영 - MHN스포
- 케플러 활동 연장 재계약 논의는 계속된다, 남은 기간은 6개월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