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준, 美 뉴욕 전시회 ‘SoHo’s Got Seoul’에 작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고준, 가수 솔비(권지안), 가수 이민우, 영화감독 심형준(Negativ), 설치미술가 최재용의 작품이 툴루즈 로트렉, 르누와르, 파블로 피카소, 후안 미로, 알브레히트 듀러의 작품들과 각각 매칭이 되어 전시될 예정이다.
오래전부터 인물 드로잉 작업을 해오던 고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이미지 캐스팅'이라 불리는 작품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고준이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한국 예술가 특별전 ‘SoHo’s Got Seoul’에 작가로 참여한다.
소속사 사람엔터테인먼트 측은 “배우 고준이 오는 2월 1일 오후 5시(현지 시각) 미국 뉴욕 파크 웨스트 갤러리에서 개최되는 한국 예술가 특별전 ‘SoHo’s Got Seoul’ 전시에 작가로 참여한다”라고 26일 전했다.
‘SoHo’s Got Seoul’은 한국의 대중 문화예술을 오랫동안 이끌어 온 스타 중 미술로 그룹화되는 ‘아트테이너(아트+엔터테이너)’들이 주축이 되는 전시이다.
배우 고준, 가수 솔비(권지안), 가수 이민우, 영화감독 심형준(Negativ), 설치미술가 최재용의 작품이 툴루즈 로트렉, 르누와르, 파블로 피카소, 후안 미로, 알브레히트 듀러의 작품들과 각각 매칭이 되어 전시될 예정이다.
오래전부터 인물 드로잉 작업을 해오던 고준은 이번 전시를 통해 ‘이미지 캐스팅’이라 불리는 작품 시리즈를 선보인다.
그는 영화나 드라마 작품 캐스팅 전 감독이나 작가가 상상하는 배역의 이미지를 시각화해 그려내며 그림 속 인물과 자신이 연기했던 캐릭터를 유추해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전시 관람에 재미를 더했다.
종합격투기, 오토바이 라이딩, 미니어처 제작 등 못 하는 게 없는 ‘만능캐’로 알려진 고준이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아트테이너로서의 활동도 활발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배우 고준이 작가로 참여하는 ‘SoHo’s Got Seoul’ 전시는 오는 2월 1일부터 3월 1일까지 뉴욕 소호에 위치한 파크 웨스트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스코리아 신지수, 新 화보 공개…압도적 ‘여신 美’
- CGV, 백현 부산 팬미팅 생중계 진행…금일 예매오픈
- '전참시' 리치언니 박세리X매니저 3인방 겨울 휴가 in 스키장
- '나혼산' 김대호, '호장마차3' 오픈…기안84X이장우 회동 기대
- '위대한 가이드' 배우 이시우 합류…'소년시대' 흥행 잇는다
- LG전자, 3년 연속 최대 매출… 신기록 행진
- 갤럭시S24 사전판매 121만대 `역대최대`…AI폰 통했다
- 28㎓ 신규사업자 주파수 경매 시작…스테이지엑스·마이모바일 2파전
- 제럴드 존슨 GM 글로벌 생산 부문 총괄부사장 “GM 한국사업장, 올해도 연 50만대 생산”
- “아이폰15 가격 깎아주니”…애플, 지난해 中 스마트폰 점유율 첫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