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2.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2.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8.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2.6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2.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1%, 77.6%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중국 진출 목적의 전환사채 발행 - 유진투자증권, BUY(신규)
01월 26일 유진투자증권의 이해니 애널리스트는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에 대해 "200억 규모의 전환사채 발행 공시. 조달 목적은 금년 중국 사업 진출에 따른 생산 자금 및 운영 비용 확보로 추정. 올해 5월 중, 독점 유통사인 포우첸을 통해 중국 오프라인 매장 1호점 출점 예정. 연간 출점 목표는 50개. 전환가액은 6,379원, 발행주식수는 3,135,287주, 희석가능 지분율은 9.68%. 전환사채발행일은 2024년 1월 31일, 전환 가능 일자는 발행일로부터 1년 후인 2025년 1월 31일. CB 발행으로 인한 단기적 주가 하락은 있겠으나, 자금 조달 목적 감안 시 기업 가치 훼손에는 제한적."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신규)', 목표주가 '9,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금 말고 이걸 사세요"…'연 8% 배당주' 사들인 가스회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뉴요커 음식' 먹어보자"…연예인도 줄 선다는 맛집의 정체 [여기잇슈]
- "날씨 미쳤네" 강추위 몰려오자…다이소는 벌써 '품절' 사태
- "난방비 폭탄 맞을 줄 알았는데"…'북극 한파' 피해간 美의 비결
- 9급 공무원 연봉 얼마길래…"턱없이 부족하다" 인기 '뚝'
- "나 구청장 딸이야"…명품 두르고 150억 뜯어낸 女 알고 보니
- '유퀴즈' 출연 김정자 할머니, 숙명여대 '24학번' 됐다
- "먹고 싶은 거 다 먹어요"…'인생 최고 56kg' 신애라 비결은 [건강!톡]
- "혐의 인정하지만"…조민 '입시 비리', 오늘 1심 재판 마무리
- '피클볼'이 뭐길래…실리콘밸리 CEO 부부, 불만 폭발한 이유 [최진석의 실리콘밸리 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