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 ESG 경영추진본부 신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 결제 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추진본부를 신설하고, ESG경영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유승용 KG모빌리언스 대표는 "ESG경영추진본부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ESG경영 체계에 돌입할 것"이라며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강화, 투명한 경영과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종합 결제 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추진본부를 신설하고, ESG경영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KG모빌리언스는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ESG 경영추진본부를 신설했다. 본부는 CFO(최고재무관리자)를 주축으로 재무, 인사, 공시, 총무, 정보보호 등 각 분야의 실무 담당자를 배치해 전담 인력을 구축했으며 경영 활동에 대한 정책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내재화하기 위해 CEO 직속으로 조직을 편제했다. ESG추진본부는 ESG 분야의 경영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해 주주가치제고 및 이해관계자의 동반 성장을 실천할 예정이다.
지난 24일 KG모빌리언스는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ESG경영 페이지를 개설했다. 공개된 페이지에는 ▲환경경영 전담조직 구축 및 역할과 책임 ▲인권경영정책 ▲불공정거래 및 부정거래 정책 ▲안전보건중장기목표 ▲정보보호정책 등 주요 정책안과 목표 등이 공개됐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분야에서의 세부 실천 과제는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며 주요 활동 내용과 성과 등이 함께 공유될 예정이다.
유승용 KG모빌리언스 대표는 "ESG경영추진본부를 통해 올해 본격적인 ESG경영 체계에 돌입할 것"이라며 "친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강화, 투명한 경영과 청렴한 조직문화 확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