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가 가전 선물도 모바일로” SSG닷컴, 디지털·가전 선물하기 매출 18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하면서 디지털 가전 뿐만 아니라 명품, 럭셔리 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설에는 쓱닷컴에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선물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23일까지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디지털·가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세부 카테고리를 살펴보면 대형가전(442%)이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냉장고·식기세척기·세탁기 등을 혼수·이사·효도 선물로 전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컴퓨터·디지털(272%)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집에서 즐기기 좋은 콘솔 게임기, 블루투스 헤드셋이 주문 건수 1·2위를 차지했다. 신제품 출시 효과에 힘입어 스마트폰 매출 비중도 함께 높아졌다.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소형 가전에서는 건강가전(196%) 매출이 꾸준히 상승세다.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높은 커피머신, 음식물처리기, 제빵기, 핸드블렌더 등 주방가전 매출도 101% 신장했다.
SSG닷컴 선물하기는 상대방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전할 수 있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 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만 누르면 된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화하면서 디지털 가전 뿐만 아니라 명품, 럭셔리 뷰티 등 고단가 상품 매출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라며 “이번 설에는 쓱닷컴에서 신뢰도 높은 상품을 편리하게 고르고 선물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3년 연속 최대 매출
- 28㎓ 신규사업자 주파수 경매 시작…스테이지엑스·마이모바일 2파전
- 50인 미만 사업장도 내일부터 `중대재해 처벌`… 여야, 합의 무산
- `출퇴근 30분` 전국 GTX 혈맥 잇는다...'2기 GTX' 임기 내 예타 추진
- 사우디, 70년 만에 첫 '술집' 개장…“무슬림X, 대리운전X”
- '중견기업 진입 유예' 3년→5년… 달빛철도법도 본회의 통과
- 서울시-통신 3사, 통신재난 대응 협력…전파·복구 효율성 제고
- 신작 3종 앞세운 컴투스, 글로벌 퍼블리셔로 레벨업 노린다
- “다시 뛴다” 머티어리얼사이언스, 화성 공장 완공·OLED 소재 양산
- [공공기관 ESG평가] 국민연금 'A+' 전체 1위…인천항만 SOC·중기은행 금융·한수원 에너지 선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