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 에너지 느껴져” 봉만대, 전시회서 행위예술 ‘깜짝’ (헬로아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N의 신개념 쇼양 프로그램 '헬로아트'에서 미술계에서도 가장 난도가 높다고 인식되는 '추상화'를 다룬다.
오는 27일 방영되는 3회에서는 영화감독 봉만대, 가수 군조, '2023년 미스코리아 진' 최채원이 '스타 큐레이터'로 나선다.
군조는 송작가의 출품작을 춤을 사랑했던 자신의 이야기를 곁들여 춤으로 표현, 아트마스터들의 넋을 놓게 만들었다는 것이 제작진의 후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의 신개념 쇼양 프로그램 ‘헬로아트’에서 미술계에서도 가장 난도가 높다고 인식되는 ‘추상화’를 다룬다.
오는 27일 방영되는 3회에서는 영화감독 봉만대, 가수 군조, ‘2023년 미스코리아 진’ 최채원이 ‘스타 큐레이터’로 나선다. 이들은 각각 최승윤, 송미영, 김수효 작가의 추상화를 맡아 3인 3색의 매력을 드러낸다.
영화감독이자 ‘진정한 아티스트’로 불리는 봉만대 감독은 10년 넘게 추상화를 그리며 활동하는 최승윤 작가를 만난다. 봉만대 감독은 좋아하는 색상부터 가치관까지 똑 닮은 최승윤 작가의 작품에서 ‘성적인 에너지가 느껴진다’며 즉석에서 짧은 미술 영화에 도전한다. 또한 봉 감독은 최승윤 작가의 작품을 설명하기 위해 독특한 행위예술을 선보여 평가단을 일제히 ‘멘붕’에 빠트린다고.
보컬 퍼포먼스 그룹 울랄라세션으로 데뷔한 후 현재 4인조 혼성 그룹 ‘군조크루’의 리더로 활동 중인 가수 ‘군조’는 회화용 나이프로 그림을 그리는 나이프 페인팅 화가 송미영 작가를 만난다. 군조는 송작가의 출품작을 춤을 사랑했던 자신의 이야기를 곁들여 춤으로 표현, 아트마스터들의 넋을 놓게 만들었다는 것이 제작진의 후문이다.
2023년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된 방송된 최채원은 그래픽디자인과를 공부한 미술 전공자답게 섬세한 시선으로 김수효 작가의 출품작 ‘무제(Untitled)’를 소개한다. 제목도 달리지 않은 어려운 추상화를 자신만의 시선으로 해석하는 최채원에게 아트마스터들의 시선이 집중된다. 자연 속에서 행복했던 순간을 캔버스에 옮기는 김수효 작가의 작품도 시청 포인트다.
판정단들의 이례적인 리액션을 이끌어내는 개성 만점 스타큐레이터들의 활약은 오는 27일 토요일 오전 10시 40분 ‘헬로아트’ 3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 어디 죽으러 가?” 송지은, ♥박위 미국行에 눈물 펑펑
- 트와이스 모모, 비키니 사진 공개…건강美 뿜뿜 [DA★]
- '황의조 영상 유포 혐의' 친형수, 혐의 부인 "공유기 해킹 가능성"
- 전청조의 사기행각 어디까지? “아이유와 동거했던 사이”
- 안정환 “이탈리아 페루자 시절, 연봉 명품에 탕진” (선넘팸)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준수, BJ 협박 피해로 8억 갈취 “불법행위 無, 명백한 피해자” [전문]
- 류현진, 긴장 때문에 녹화 중단…땀범벅 (강연자들)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