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령 수험생' 83세 김정자 할머니 숙명여대 입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최고령 수험생 김정자(83) 할머니가 숙명여대에 입학한다.
26일 숙명여대는 김 할머니가 올해 미래교육원 사회복지전공 신입생이 된다고 밝혔다.
김 할머니는 수능 최고령 수험생으로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가 됐다.
지난 22일,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입학을 앞둔 김 할머니를 학교 캠퍼스로 초청해 장학 증서와 명예 학생증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최고령 수험생 김정자(83) 할머니가 숙명여대에 입학한다.
26일 숙명여대는 김 할머니가 올해 미래교육원 사회복지전공 신입생이 된다고 밝혔다.
김 할머니는 수능 최고령 수험생으로 tvN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가 됐다. 올해 보신각에서 열린 제야의 종 타종 행사에 시민 대표로 참여하기도 했다.
지난 22일,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입학을 앞둔 김 할머니를 학교 캠퍼스로 초청해 장학 증서와 명예 학생증을 전달했다. 학교 측은 김 할머니의 학업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1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숙명여대는 해외에 있는 손주들과 영어로 대화하고 싶다는 김 할머니를 위해 영어 교육도 지원할 계획이다
김 할머니는 "나이가 많아서 성적이 그리 좋지는 않을 것 같다"면서도 "건강이 허락할 때까지 연필을 놓지 않으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3월에 입학하면 더 공부를 열심히 할 생각이며, 자꾸 잊어버리겠지만 그래도 열심히 다닐 것"이라고 덧붙였다.
YTN 정윤주 (younju@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현진 습격범' 응급입원 조치..."범행 전부터 일대 배회"
- ‘황의조 사생활 폭로’ 형수, 법정서 “인터넷 공유기 해킹됐을 수도” 주장
- '이탈리아 푸른 꽃게' 억대 투자금 받고 잠적...30여 명 '발동동'
- 술 취한 여성 성폭행...前 강원 FC 선수 2명, 징역 7년
- 韓 사업가, 중국 공항서 억류...다이어리 속 세계 지도 트집
- "입영 명령 취소해"...이스라엘 초정통파 도로 점거하며 '극렬 반발' [지금이뉴스]
- [날씨] "극과 극 체험?" 10℃ '뚝'...이번 주 서울 첫 영하권
- [날씨] 오늘 기온 '뚝'...내일 영하권 추위 온다
- 배춧값 60% 넘게 '뚝'...유통가 "김장족·김포족 잡아라!"
- 배춧값 60% 넘게 '뚝'...유통가 "김장족·김포족 잡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