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유텍, 中 멀티웨이로보틱스와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이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사업영역 확장에 나섰다.
티라유텍은 중국의 실내 물류 자동화 통합 솔루션 기업 멀티웨이로보틱스(Multiway Robotics)와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이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사업영역 확장에 나섰다.
티라유텍은 중국의 실내 물류 자동화 통합 솔루션 기업 멀티웨이로보틱스(Multiway Robotics)와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멀티웨이로보틱스는 ▲설비 모니터링에서 클라우드 AI(인공지능)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멀티웨이 클라우드 ▲ 창고관리 시스템(WMS)및 RCS(원격조정시스템) 동선 시스템 등 솔루션 ▲레이저 슬램(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방식 1000~5000㎏급 자율주행 무인지게차를 생산하는 실내 스마트 물류 전문기업이다.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일본, 한국, 유럽 등에 지사를 두고 전자기기, 항공기, 여객운송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MOU로 국내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인지게차 공급 협력을 통해 물류자동화 시장에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통합 솔루션을 제시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티라유텍 관계자는 "티라유텍은 종속회사인 티라아트로보를 통해 하드웨어 영역 사업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물류 자동화 영역의 무인지게차 제품과 솔루션 공급망 확보·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국내 물류 자동화·솔루션 시장에서의 고객향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