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 의원, 돌덩이 피습…가해 중학생 응급입원 조치[뉴스쏙: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출근길에 필요한 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전달해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어제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길가에서 둔기로 머리를 가격당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경찰은 보호자 입회 아래 조사한 뒤 오늘 새벽 응급입원 조치했습니다.
전문가 전망치를 1.3%포인트나 웃돈 수치로, 고물가와 고금리 압박 속에 탄탄한 회복력을 보인 겁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채널 : 표준 FM 98.1 MHz (07:00~07:17)
배현진 의원, 돌덩이 피습…가해 중학생 응급입원 조치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어제 오후 서울 강남구의 한 길가에서 둔기로 머리를 가격당해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가해자는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맞죠?"라고 물은 뒤 돌덩이로 폭행했고, 배 의원은 두피를 1㎝가량 봉합했습니다.
현장에서 체포된 용의자는 15살 중학생이었습니다.
경찰은 보호자 입회 아래 조사한 뒤 오늘 새벽 응급입원 조치했습니다. 정신질환자로 추정돼 자해나 타해 위험이 있는 경우 정신의료 기관에 3일 이내 입원시키는 조치입니다.
춘천·아산까지 GTX…134조 투입
정부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를 강원 춘천과 원주, 충남 아산까지 연장하는 안을 공식화했습니다. 지방광역급행철도 사업도 나서는데요.
민간 재원을 포함해 총 134조원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출퇴근 편의와 경제효과, 고용창출 등을 기대하고 있지만, 일부 지자체는 이미 사업비 부담에 난색을 보이고 있고,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적지 않습니다.
국회에서는 대구와 광주를 잇는 '달빛철도' 건설사업 특별법도 통과됐습니다.
총선을 앞둔 정치권이 표심잡기용 정책을 쏟아냈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중대처벌법 유예 불발…'50인 미만'도 내일부터
중대재해처벌법을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 적용하는 시점을 더 미루는 법안을 놓고 여야가 결국 합의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당장 내일부터 전면 적용되는데, 현장의 준비는 미흡해 보입니다.
다만, 중대재해법에 명시된 항목 대부분은 이미 기존 산업안전보건법에 있던 내용이라 과도하게 두려워할 필요는 없고, 제조업 등 일부 업종을 제외하면 안전관리자 등을 배치할 의무는 없어 부담을 덜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말레이시아에 3실점…조 2위로 16강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이 말레이시아와 진땀 승부 끝에 3대 3으로 비겼습니다.
답답한 경기력으로 우려를 키웠는데요. 라이벌 일본과의 16강전은 피하게 됐습니다.
연말 깜짝 소비에…美 성장률 예상치 상회
미국 경제가 지난해 4분기 연말 소비 호조에 힘입어 3.3%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전문가 전망치를 1.3%포인트나 웃돈 수치로, 고물가와 고금리 압박 속에 탄탄한 회복력을 보인 겁니다.
물가상승률을 낮추는 연착륙에 성공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겠지만, 다시 물가를 자극할 수 있다는 점은 미 연준의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감을 후퇴하게 할 요인입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인수 기자 appl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환자 엑스레이 SNS에 올리고 조롱한 대학병원 수련의
- 손흥민, 대표팀 향한 비난에 "흔들지 말아 주세요, 선수도 사람입니다"
- 낙태 금지하자 10대 출산율 15년 만에 증가한 '이곳'
- 무인 과속단속 카메라 파손한 '플렉시맨' SNS서 영웅 대접
- 윤태곤 "김건희 명품백 논란, 미루면 미룰수록 이자 붙을 것"
- 경찰, '배현진 습격' 중학생 피의자 '응급입원' 조치
- 배현진 피습 사건에 대통령실·여야 '엄정 대응' 한 목소리
- '피습' 배현진 의료진 "1cm 열상…출혈·골절 없지만 안정 필요"
- 배현진 '피습' 목격자들 "왜소한 습격범…경찰에 반항 안해"[영상]
- 대통령실, 배현진 피습 사건에 "있어선 안될 일…엄정 조사 이뤄져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