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민이형 지켜봐 줘'...맨시티전 'SON 대체자', 베르너 아니다→"손흥민 없는 상황, 히샬리송 역할 준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시티를 만나는 토트넘에 손흥민이 없다.
이어 '물론 히샬리송이 이런 득점력을 계속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다만 맨시티를 고문하던 손흥민이 출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한발 더 나아갈 사람을 찾고 있다. 뜨거운 히샬리송은 그 역할을 맡을 준비가 된 것 같다'라며 히샬리송이 손흥민을 대신해 공격을 이끌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현석 기자] 맨체스터 시티를 만나는 토트넘에 손흥민이 없다. 그의 부재는 히샬리송이 채울 것으로 보인다.
영국 공영방송 BBC는 25일(한국시각) '히샬리송이 토트넘을 위해 발견한 새로운 효율성'이라며 히샬리송의 다가오는 맨시티전 역할에 주목했다.
토트넘은 오는 27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홋스퍼스타디움에서 맨시티를 상대로 잉글랜드 FA컵 4라운드(32강)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토트넘은 그간 리그 최강팀 맨시티를 상대로 꾸준히 호각세를 겨뤘던 팀 중 한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 3대3 무승부를 거뒀고, 지난 시즌에도 홈에서는 1대0 신승을 거뒀다. 2021~2022시즌에는 맨시티를 상대로 더블을 기록하기도 했다.
다만 문제는 아시안컵을 위해 떠난 손흥민의 부재다. 손흥민은 그간 맨시티를 상대로 좋은 모습을 여러 차례 선보이며 토트넘을 이끌었다. 올 시즌 무승부를 거두는 과정에서도 자책골을 기록했음에도 1골 1도움으로 팀을 패배에서 구해냈다. 2021~2022시즌에는 1대0 승리를 이끄는 결승골도 넣었다.
이외에도 손흥민은 맨시티를 상대로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며 맨시티 킬러의 면모를 보여줬으며, 올 시즌 리그 12골로 토트넘 팀 내 득점 1위, 리그 득점 공동 3위에도 올라가 있다.
다행히 부상 중이었던 제임스 매디슨이 복귀를 앞둔 토트넘이지만, 손흥민의 공백을 완벽히 해결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그럼에도 토트넘에는 손흥민만큼이나 최근 뜨거운 히샬리송이 있다.
BBC는 '히샬리송은 맨시티를 만나기 전 최근 7경기에서 6골을 넣었다. 주장이 없는 상황에서 팀이 가장 필요로 하는 순간에 득점력을 찾았다. 달라진 것은 그의 문전 앞 태도다. 그는 얼음처럼 차가운 마무리 능력을 보여줬다'라며 히샬리송의 최근 활약을 전했다.
이어 '물론 히샬리송이 이런 득점력을 계속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다만 맨시티를 고문하던 손흥민이 출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한발 더 나아갈 사람을 찾고 있다. 뜨거운 히샬리송은 그 역할을 맡을 준비가 된 것 같다'라며 히샬리송이 손흥민을 대신해 공격을 이끌 것이라고 설명했다.
히샬리송은 올 시즌 초반 부진하며 지난 시즌 최악의 경기력을 떠오르게 하는 모습을 이어갔지만, 지난 11월 사타구니 수술 이후 득점력을 되찾았다. 토트넘 최전방을 맡아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번 FA컵 경기는 토트넘에게는 올 시즌 마지막 남은 우승 기회일 수 있기에 더욱 간절하다. 맨시티라는 최고의 팀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히샬리송의 득점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팀을 떠난 주장을 대신해 히샬리송이 공격의 선봉장으로서 토트넘의 승리를 이끌 수 있을지 토트넘 팬들의 큰 관심이 쏟아질 전망이다.
이현석 기자 digh1229@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와 동거하던 사이”..전청조, 아이유 이름도 팔았다
- 왕종근 “치매 장모님, 도로에 누워 위급상황..힘들어 이혼하고 싶다”
- 한예슬 '10세 연하' ♥류성재, 최초 방송 출연..“전화하는 데도 땀난다”
- 전청조 극단선택 시도에 경호 팀장 오열→男 교도소 갔을까? (연예뒤통령)
- '1300억 건물주' 장근석, 연예인 여친 고백 “한 명 이상과 열애..아이돌 만나기엔 너무 늦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