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여야, '정치테러' 관련 대응 방안 논의
1월 26일 금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6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배현진 의원 피습 관련 상황을 공유하고 대책을 논의합니다.
당 지도부는 이 자리에서 범행 동기 규명 등 피의자에 대한 수사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정치테러를 포함한 혐오·폭력 범죄 확산을 막기 위해 국회 차원에서 어떤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의견을 수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더불어민주당 정치테러 대책위원회도 오늘(26일) 회의를 열고,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은 물론 어제 발생한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피습 관련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전현희 정치테러 대책위원장은 YTN과 통화에서 정치테러 방지 대책 마련에는 여야 의원을 가릴 것이 없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대책위는 또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수사가 왜곡· 축소됐다는 논란과 관련해선, 경찰과 정부 대테러상황실 등에 대한 책임을 거듭 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른바 '사법 농단'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양승태 전 대법원장의 1심 판결이 오늘(26일) 나옵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후 2시, 직권남용 혐의 등으로 기소된 양 전 대법원장의 선고기일을 진행합니다.
양 전 대법원장은 박근혜 정부 시절, 역점 사업이었던 상고법원 도입과 법관 재외공관 파견 등을 도모하기 위해 각종 재판에 개입한 혐의를 받습니다.
=====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 씨의 입시비리 혐의 재판이 오늘(26일) 마무리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전 10시,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 등으로 기소된 조 씨의 결심공판을 진행합니다.
조 씨는 조국 전 장관 등과 공모해 2013년 서울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에 인턴십 확인서와 동양대 총장 표창장 등 허위 서류를 제출해 대학 입학사정 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YTN 차유정 (chayj@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0도 인사한 한동훈, 꼬리 내린 격...누가 향후에 말 듣겠나" [Y녹취록]
- ‘황의조 사생활 폭로’ 형수, 법정서 “인터넷 공유기 해킹됐을 수도” 주장
- 마약에 취해 나체로 집 뛰어다닌 남성...구속 송치 [앵커리포트]
- 술 취한 여성 성폭행...前 강원 FC 선수 2명, 징역 7년
- 韓 사업가, 중국 공항서 억류...다이어리 속 세계 지도 트집
- 여자 화장실 몰래 촬영하던 20대 남성 덜미...피해자가 현장서 붙잡아
- [날씨] 오늘 중부·호남 가을비…내일부터 찬 바람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2027년 대선 전 확정 여부 '관건'...공방 치열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