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부터 성인 될 때까지… 모듈 시스템 가구로 자녀의 ‘자라는 공부방’ 꾸며요[스위트홈, 공간의 재발견]
신세계까사는 이런 학부모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솔루션으로 스마트한 모듈 시스템 가구와 에이지리스 디자인 가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차별화된 주니어 가구 시리즈 ‘뉴아빌’과 ‘노엘’
책상부터 책장, 수납가구, 침대와 옷장 등 아이의 방을 꾸미는 데 필수적인 가구 구성과 함께 너비와 높이, 기능적 디테일을 다양화한 총 40가지 모듈 옵션으로 초등학교 입학부터 대학생, 성인이 돼서까지 공간 크기와 학습·업무 습관 등에 따라 원하는 대로 바꾸고 늘리며 방을 꾸밀 수 있다.
게다가 화이트와 메이플 컬러를 베이스로 핑크, 스카이블루, 베이지 등 파스텔톤의 도어 옵션을 추가할 수 있어 안정감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밝은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다.
노엘 시리즈는 중·고등학생부터 결혼 전 성인까지 사용 가능한 ‘에이지리스’ 디자인을 자랑한다.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에 화사한 화이트 컬러 보디에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줘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수납 기능을 중심으로 한 가구 구성과 디테일로 규모나 크기에 상관없이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한 공간을 설계할 수 있다.
성장 주기별 효과적인 가구 활용법
자유롭게 조합 가능한 시스템형 수납장을 활용하면 수납 효율을 높여 늘어나는 책이나 문구를 사용하기 쉽게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고, 1300㎜ 이상의 넓은 책상에 상판 각도 조절 기능을 더해 전자기기를 활용한 원격 수업 또는 온라인 강의를 이용하는 데도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세트로 구성된 가구가 아니더라도 책상 양옆에 시야를 막아줄 수 있는 별도의 장치를 설치하거나 여의치 않을 경우 책장을 양쪽에 칸막이처럼 활용하면 수납 기능까지 챙긴 ‘홈독서실’이 완성된다. 여기에 적절한 조명 기구를 같이 배치하면 훨씬 더 집중력을 높여주는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좋은 소재와 베이직한 디자인 선택
아이가 오래도록 사용할 것을 생각하면 소재와 디자인을 고르는 데도 신중해야 한다. 특히 아이의 건강과 안전까지 고려한 좋은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급적 유해 물질로부터 안전한 E0 등급(포름알데히드 방출량 0.5㎎/L 이하인 목재로 환경부 환경마크 KC 인증 적합 자재 등급을 말함) 목재로 된 가구를 고르는 것이 좋다. 아이가 부딪혔을 때 크게 다치거나 지나다니며 긁히지 않도록 에지 부분이 곡선 형태로 된 것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모서리 등의 마감이 거친 부분 없이 세심하게 마무리됐는지를 살펴봐야 한다.
디자인과 색상은 베이직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오랫동안 사용해도 질리지 않는 방을 꾸미기 좋다. 밝고 편안한 색상은 세련되면서도 아이에게 집중력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된다. 장식적 요소를 최소화한 모던한 디자인은 다양한 스타일의 인테리어에 적용하기 좋고 남녀노소 취향을 가리지 않는 장점이 있다.
박지혜 신세계까사 가구2팀장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스크 쓴채 “배현진 의원이죠” 확인뒤 18초간 15차례 돌로 내리쳐
- 7년여 만에 일단락되는 국정농단 수사·재판… 뭘 남겼나[사설]
- “수도권 출퇴근 30분 시대”… ‘134조 재원’ 대책 없인 희망고문[사설]
- 취객 뒷수발에 파출소 마비… 별도 시설 만들고 비용 물려야[사설]
- 선거제 ‘갈팡질팡’ 민주당…이원욱 “소멸해야 할 정당”[중립기어 라이브]
- 한국, 말레이와 3-3 무승부로 조 2위…16강 상대는 사우디 혹은 태국
- 근시가 심하고 날씨가 항상 구름 낀 것 같은
- [오늘과 내일/장원재]여권 대선주자가 인구 부총리 맡아라
- 대법관 후보에 박순영·박영재·신숙희·엄상필·이숙연·조한창
- ‘당선무효형’ 이은주 사직 건 본회의 가결…기호 3번 지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