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도 골프마케팅 뛰어든다.. 삼다수 마스터스는 수도권 개최 검토

주영로 2024. 1. 26. 00: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협은행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또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처음으로 수도권에서 대회 개최를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8월 개최 예정인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그동안 제주 지역에서만 대회를 열었지만 올해 처음으로 수도권 이동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 골프대회 운영대행사 관계자는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제주도에서만 개최하는 것으로 알고 그렇게 준비해 왔는데, 입찰 조건을 받아보고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프장을 찾은 갤러리들이 KLPGA 투어 경기를 관전하고 있다. (사진=KLPGA)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수협은행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또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처음으로 수도권에서 대회 개최를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이데일리 취재 결과 수협은행은 오는 5월 31일부터 사흘 동안 경기도 양평군 더스타휴 골프장에서 열리는 KLPGA 투어 MBN 여자오픈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이 대회는 총상금 10억원 규모로, 작년까지는 대유위니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골프계 관계자는 “수협은행이 MBN 여자오픈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것이 맞다”며 “현재는 마무리 조율 중인 것으로 알고 있어 정식으로 계약서 사인이 이뤄진 뒤 공식 발표를 하게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최근 골프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인 곳은 금융권이다. KLPGA 투어에서만 하나금융그룹과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OK저축은행, BC카드 등이 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수협은행이 KLPGA 투어에 뛰어들면 금융권에서는 올해 6번째 대회 후원사가 된다. 남자부까지 확대하면 신한금융그룹과 우리금융그룹 등 국내 굴지의 금융그룹이 모두 골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8월 개최 예정인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그동안 제주 지역에서만 대회를 열었지만 올해 처음으로 수도권 이동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2일 발표한 KLPGA 투어 2024시즌 일정표에서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대회 장소를 미정으로 비워뒀다.

2014년 처음 열린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오라CC와 세인트포, 블랙스톤CC 등 제주 지역 골프장에서만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는 대회 운영 입찰 조건에 추가로 수도권 대회 개최 조항을 넣은 것으로 확인됐다. 대회 운영 입찰 참여를 준비 중인 대행사는 수도권 내에서 대회 개최가 가능한 골프장을 찾느라 고심하고 있다.

한 골프대회 운영대행사 관계자는 “제주 삼다수 마스터스는 제주도에서만 개최하는 것으로 알고 그렇게 준비해 왔는데, 입찰 조건을 받아보고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 역시 “수도권 대회 개최를 내부 검토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단 여러 조건이 맞아야 하는 만큼 성사될 가능성은 크지 않을 수도 있다”고 예상했다.

한편 KLPGA는 지난 22일 2024시즌 일정 발표 당시 ‘OOO여자오픈’으로 표기된 대회의 공식 명칭도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계약 마무리 단계로 곧 발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KLPGA 투어는 올해 총 30개 대회에 총상금 320억원 규모로 열린다. 대회 수는 지난해보다 2개 줄었으나 총상금은 2억원 늘어 역대 최대 규모다. 3월 7일부터 싱가포르 타나메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으로 새 시즌을 시작하고, 오는 4월 4일부터 나흘 동안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리는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으로 국내 일정에 돌입한다.

(사진=KLPGA)

주영로 (na187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