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동기 자치분권대상 확정…지역언론 발전 기여 공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이하 대신협)는 제5회 자치분권대상 수상자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사진) 위원장을 선정했다.
전국의 유력 지역일간지 29개사로 구성된 대신협은 25일 전남 여수시 베네치아호텔&리조트에서 '2023년도 제6차 사장단 정기회의'를 개최, 회원사들이 추천한 자치분권대상 후보자를 대상으로 논의한 끝에 우 위원장을 수상자로 확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정부청사 출입기자 운영 협의
카카오 등 포털 뉴스 동향 공유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회장 김중석·이하 대신협)는 제5회 자치분권대상 수상자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우동기(사진) 위원장을 선정했다. 전국의 유력 지역일간지 29개사로 구성된 대신협은 25일 전남 여수시 베네치아호텔&리조트에서 ‘2023년도 제6차 사장단 정기회의’를 개최, 회원사들이 추천한 자치분권대상 후보자를 대상으로 논의한 끝에 우 위원장을 수상자로 확정했다.
우 위원장은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지방시대위원장 등을 역임하면서 윤석열 정부의 지방정책을 주도하고 있으며, 지역신문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언론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하게 됐다. 시상식은 오는 3월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정기총회와 함께 열린다.
대신협은 이날 회의에서 지역 독자들의 알 권리와 권익 보호를 위해 세종정부청사 출입기자 운영이 필요하다는데 공감, 대책을 협의했다. 네이버와 카카오 등 포털 뉴스시장의 동향도 공유했다. 김중석 회장은 “지역신문들에게 실질적 혜택이 되는 지역신문발전기금의 사업 예산이 2024년도 정부가 편성한 72억8200만원보다 9억6900만원이 증액된 82억3200만원으로 확정됐다”면서 “회원사 대표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신 덕분”이라고 인사했다.
회의에 앞서 정기명 여수시장과 김영규 여수시의장이 회의장을 찾아 환담을 나누기도 했다.
이날 총회에는 강원도민일보 김중석 회장을 비롯해 신항철 경기일보 회장, 고영진 경남일보 회장, 최윤채 경북매일신문 사장,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엄주호 경상일보 사장, 전용준 광남일보 회장, 이경수 광주매일신문 사장, 강남훈 국제신문 사장, 한창원 기호일보 사장, 박준일 남도일보 사장, 김종석 무등일보 사장, 박현수 인천일보 사장, 임환 전북도민일보 사장, 유영돈 중도일보 사장, 한인섭 중부매일신문 사장, 최윤정 중부일보 사장, 박신용 충청투데이 사장, 김신호 한라일보 부사장, 박민순 동양일보 전무이사 등 20개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대신협 공동취재단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2024 현장] 이상화·고다이라, 6년 전 그 곳에서 감동 재회… “마치 선수로 돌아간 것 같아요
- "단통법 10년 만에 폐지" 지원금 상한 풀어 소비자 부담 낮춘다
- '이 망고 먹지 마세요'…"베트남산 망고, 잔류 농약 기준치 초과로 회수"
- [속보] 윤대통령 멘토 신평 "한동훈 비대위원장 물러나야"
- 배우 김수미, 아들과 함께 업무상 횡령 혐의로 피소
- 삼척 맹방해변 'BTS 조형물' 지식재산권 문제로 결국 철거
- 선물로 받은 홍삼·비타민, 개인 간 중고 거래 가능해진다
- "저출산시대 나라를 살리셨네요"…춘천서 세쌍둥이 탄생 경사
- ‘46억’ 횡령해 필리핀 도피한 건보공단 팀장 "돈 다썼다"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