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글로벌 새 도전 "최상급 배급사 목표" [TF현장]

최승진 2024. 1. 26. 00: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가 새해 글로벌 배급(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한다.

이제는 여기에 더해 글로벌 배급 사업 강화로 새 날개를 달아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이와 관련,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앞으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리더들과 경쟁에서 이겨야 살아남을 수 있다"며 "자사 지식재산권을 글로벌로 확장하면서 동시에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게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주환 대표 "퍼블리싱 신작 3종으로 변화 포문 열 것"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레드호텔에서 '2024 미디어 쇼케이스 더 넥스트 스테이지'가 열린 가운데 이주환 대표이사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컴투스

[더팩트 | 여의도=최승진 기자] 컴투스가 새해 글로벌 배급(퍼블리싱) 사업을 강화한다. 신작 3종인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첨병 역할을 맡았다. 이들 작품은 상반기를 시작으로 연내 모두 나올 예정이다. 이 회사는 25일 이런 내용의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골자는 시장을 여러 방면으로 공략해 나가는 것이다.

컴투스가 이런 비전을 내세운 것은 해외 시장에서 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몸집을 키우기 위해서다. 지난 1999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게임을 서비스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와 야구 게임으로 성장해 왔다. 지난해 해외 매출 비중은 76.5%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대표작 '서머너즈 워' 경우 지난 2022년 누적 매출 3조 원, 지난해 누적 다운로드 2억을 넘어서면서 반향을 일으켰다. 이제는 여기에 더해 글로벌 배급 사업 강화로 새 날개를 달아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이날 이주환 컴투스 대표는 "올해 각 장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춘 퍼블리싱 게임 3종으로 변화의 포문을 여는 동시에 더욱 다양하고 차별화된 지식재산권을 지속 발굴해 컴투스 수식어에 글로벌 탑 티어(최상급) 퍼블리셔 이름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레드호텔에서 '2024 미디어 쇼케이스 더 넥스트 스테이지'가 열린 가운데 한지훈 게임사업부문장이 사업 계획을 밝히고 있다. /최승진 기자

컴투스는 올해 서비스 라인업 확대와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에도 집중한다. 이를 위해 글로벌 주요 기업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휴를 통한 다양한 사업도 전개해 나간다. 최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0주년을 기념해 '더 위쳐3'와 대규모 협업을 진행하는 등 동서양을 관통하는 지식재산권 협업을 추진한 것이 대표적인 예다.

이와 관련,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앞으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리더들과 경쟁에서 이겨야 살아남을 수 있다"며 "자사 지식재산권을 글로벌로 확장하면서 동시에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게임화를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력 있는 개발사를 대상으로 한 지분 투자 계획도 있다. 그는 "컴투스는 지분 투자와 배급 모두 열려 있는 회사"라며 "지분 투자도 병행하고 있다. 추후 공개할 것"이라고 했다.

이날 처음 공개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 중이다. 실사 비율 미소녀 캐릭터와 화려한 애니메이션 컷 신 등이 강점이다.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는 해외에서 누적 300만 장 이상 팔린 '프로스트펑크' 모바일 버전인 생존형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중국 게임사 넷이즈가 원작 개발사인 폴란드 11비트 스튜디오와 협력해 제작 중이다.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은 글로벌 요리 게임 강자 그램퍼스 개발력과 방탄소년단 캐릭터 '타이니탄'이 접목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