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공모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광주시는 오늘 경기도에서 주관한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사업에 선정돼 6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사업은 전통문화 저변 확대와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 행사와 김치를 연계한다는 취지로 선정 지역에 김치 경연대회와 김치 아카데미 개최 및 대회 수상작에 대한 시제품 생산과 판촉까지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오늘 경기도에서 주관한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사업에 선정돼 6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사업은 전통문화 저변 확대와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역 행사와 김치를 연계한다는 취지로 선정 지역에 김치 경연대회와 김치 아카데미 개최 및 대회 수상작에 대한 시제품 생산과 판촉까지 지원한다.
시는 올해 6월에 개최 예정인 제22회 퇴촌 토마토 축제와 연계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축제 기간 중 토마토를 활용한 김치 만들기 경연대회를 비롯해 쿠킹 클래스와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축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퇴촌 토마토를 홍보하고 이를 통해 토마토 소비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세환 시장은 “‘나만의 김치를 알려라’ 사업으로 퇴촌 토마토 축제의 프로그램이 더욱 풍성해졌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광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캐나다 해군사령관, HD현대重 울산 본사 방문…협력방안 논의
- 경찰 "나중에 아이 낳고 육아해야"…동덕여대 학생들 "니가 낳아라"
- 포드, 베스트셀러 '익스플로러' 5년 만에 신형 출시
- [속보] "尹, 다자회의 계기 한일·한중·한미일 정상회의 성사 가능성 커"
- [속보] 尹, 5박 8일 APEC·G20 정상회의 순방…14일 출국
- 넥센타이어,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저출생·고령화 해결사로"…이중근 회장 '파격' 행보
- 아우디 코리아, '더 뉴 아우디 Q6 e-트론' 국내 프리뷰 공개…사전계약 돌입
- 유진소닉, 얼라이언스 인수…"가구·가전 설치 서비스 내재화"
- 컴투스, 'MLB 라이벌'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