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영주시·구미시 지부 고향기부금 상호기부…지역발전 응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영주시는 NH농협 영주시지부(지부장 박창수)와 구미시지부(지부장 류승엽)가 영주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한마음으로 동참해준 농협 영주시?구미시지부에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농협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은 우리 영주시 발전을 위해 가치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영주시는 NH농협 영주시지부(지부장 박창수)와 구미시지부(지부장 류승엽)가 영주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기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두 지부장은 24일 구미시청을 찾아 고향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영주시지부 직원들이 모은 300만원과 구미시 소재 농협은행 지점에 근무하는 직원들 중 주소지가 구미시가 아닌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모았다.
앞서 23일 영주시지부는 구미시지부 직원들이 마련한 400만원을 영주시에 기부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올해 1월 부임한 박창수 영주시지부장과 지난해까지 영주시지부장이었던 류승엽 구미시지부장의 인연으로 시작됐다. 영주시 농협과 구미시 농협이 지역 상생발전을 함께 모색하던 중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교차기부에 뜻을 모아 성사됐다.
류승엽·박창수 지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가 제대로 자리잡아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농협이 앞장서겠다. 지역사회와 협력해 살고 싶은 농촌구현과 지역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입을 모았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에 한마음으로 동참해준 농협 영주시?구미시지부에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농협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은 우리 영주시 발전을 위해 가치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도입된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 주소지 외에 태어난 곳은 물론,학업·근무·여행 등을 통해 관계를 맺은'제2의 고향'등에 기부하면 지자체가 기부금을 주민복리증진 등에 사용하고,기부자에게는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개인 기부금은 연간 최대500만원이며, 500만원 기부 시 최대90만8천원의 세액공제와150만원(기부금의30%)이내의 답례품이 제공된다.
기부를 원하는 개인은 통합 정보시스템인'고향사랑e음'또는 전국 농협 창구5900여 곳에서 기부할 수 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뭔가 다른 설 선물은 온라인 쇼핑몰 '봉화장터'에서…금액별 5,000원~4만 원 할인쿠폰 제공
- 의성군, 2024년 중대재해예방 종합계획 수립
- ‘영주시 청년인구 늘리기 안간힘’…전입 청년 이사비 최대50만원 지원
- 영주시 2004 SNS 홍보단 본격활동…머물고 싶은 영주 숨은 매력 전파
- 독도해상서 선원11명탄 표류어선 높은파도·눈보라속에 무사구조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종자자료집 제작…공·사립수목원, 전국 대학교 및 공공도서관 배포
- 김학동 예천군수,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 안동시,부모급여 지원금 대폭 인상…-0세 아동 70→100만원, 1세 아동 35만원→50만원 확대
- 계명대, 신입생 학부모 대상 대학생활 및 진로설계 세미나 열어
- 경일대 축구부, 2024 시즌 대비 태국 치앙마이 전지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