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구, 음식점 좌식 테이블 입식테이블로 교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서구가 관내 위생업소 지원 사업으로 올해 구비 2100만원을 투입해 음식점을 대상으로 좌식 탁자를 입식 탁자로 바꾸는 입식좌석 개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기존 좌식 탁자 교체를 희망하는 관내 일반음식점으로 서면평가(필요 시 현장조사) 후 심의를 거쳐 선정되는데 지원금은 업소당 최대 300만원(자부담 10%)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소 당 최대 300만원 지급
이 사업은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2020년 서구 위생업소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2021년도부터 전액 구비를 투입해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5년간(2019~2023년) 95곳에 1억 9173만 6000원을 지원했다.
이는 입식 좌석에 대한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음식점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음식점 환경개선으로 외식문화 서비스 수준 향상·소상공인 상생 협력을 통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지원 대상은 기존 좌식 탁자 교체를 희망하는 관내 일반음식점으로 서면평가(필요 시 현장조사) 후 심의를 거쳐 선정되는데 지원금은 업소당 최대 300만원(자부담 10%)이다. 단 주점 형태의 일반음식점이나 프랜차이즈 직영점·가맹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희망 업소는 내달 8일까지 방문접수, 이메일, 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 어디 죽으러 가?” 송지은, ♥박위 미국行에 눈물 펑펑
- 트와이스 모모, 비키니 사진 공개…건강美 뿜뿜 [DA★]
- '황의조 영상 유포 혐의' 친형수, 혐의 부인 "공유기 해킹 가능성"
- 전청조의 사기행각 어디까지? “아이유와 동거했던 사이”
- 안정환 “이탈리아 페루자 시절, 연봉 명품에 탕진” (선넘팸)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