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1월 26일 견본주택 연다
1045세대 대단지…일반분양 전용 49~59㎡ 225세대
대우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339번지 일원(부천송내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 짓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개장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에 전용면적 49~109㎡ 총 1045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일반공급 물량은 이중 225세대다. 일반공급을 타입별로 보면 1단지 △49A㎡ 21세대 △59㎡A 87세대 2단지 △49B㎡ 27세대 △59㎡C 90세대 등 총 225세대로 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2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된다. 16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입주민은 교통·교육·자연·문화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도보 이용이 가능한 반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다. 송내역은 용산행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곳으로 신도림까지 17분대, 용산까지 30분대로 도착할 수 있다. 서울역까지는 환승 없이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경인로와 송내대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까지 이동이 편하다. 게다가 인근에 위치한 송내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단지와 인접한 송내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인 부평역에 GTX-B가 정차할 예정이라 앞으로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500m 내에 솔안초, 송내초, 부천서초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송일초, 성주중, 부인중, 부천여중, 부천고, 부천공고, 부천여고 등 다수의 학교가 밀집돼 있다.
이외에도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 롯데시네마, 부천로데오거리 등의 대형 쇼핑시설 및 문화편의시설을 비롯해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근로복지공단인천병원 등이 단지 반경 2km 내에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솔안공원을 비롯해 솔안말어린이공원, 행운어린이공원, 태양어린이공원, 투나광장, 둘리광장 등 다수의 공원이 가깝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각 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다. 넓은 통경축을 확보해 개방감도 높였다. 또 단지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린 공원형 단지로 설계돼 주거환경이 쾌적할 뿐 아니라 사생활 침해도 최소화됐다.
전용면적 49㎡ 타입의 경우 3베이(BAY)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거실 개방감 및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전용면적 59㎡ 타입에는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한 지하주차장 설계로 안전하고 편리한 단지 환경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이 조성되며, 차 한 잔의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리너리 카페도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변으로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되어 있어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며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부천시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인 데다 상징성이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을 누릴 수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강조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336-1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6년 9월 시작할 예정이다.
민보름 기자 brmin@hankyung.com
Copyright © 한경비즈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