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대상 수여식 개최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와 함께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대상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술이전 사업화, 지역혁신 기여, 사업화 지원 등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9개 기업을 선정해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특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했다.
기술이전 사업화 대상은 다임리서치, 지역혁신 기여 대상은 바이옴에이츠, 사업화 지원 대상은 특허법인 이노가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와 함께 연구개발특구 기술사업화 대상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술이전 사업화, 지역혁신 기여, 사업화 지원 등 3개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9개 기업을 선정해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특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여했다. 기술이전 사업화 대상은 다임리서치, 지역혁신 기여 대상은 바이옴에이츠, 사업화 지원 대상은 특허법인 이노가 받았다.
■극지연구소는 국방과학연구소와 두 기관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극지연구소가 그동안 북극해에서 확보한 수중음향 연구 기술을 우리나라 해양안보 연구에 활용하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두 기관은 앞으로 극지해양과학 등에 대한 연구와 조사, 협력과제 개발, 연주 자문, 인적 교류 등을 함께 할 계획이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우주개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책포럼을 27일 오후 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국내 우주개발 전문가와 미 항공우주국(NASA)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NASA에서 태양계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폴윤 교수와 NASA 아시아 지역 사무소의 앤드류 마시올라(Andrew Masciola)가 NASA의 국제협력사업을 소개한다. 국내에서는 박재필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 대표, 김이을 쎄트렉아이 대표, 김수종 이노스페이스 대표, 박시수 스페이스레이더 대표, 안재봉 컨텍 우주국방사업대표 부사장 등이 패널로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주영창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25일 DB하이텍 부천캠퍼스를 방문해 주요 시스템 반도체 생산시설을 둘러보고 반도체 파운드리 동향과 효과적인 파운드리 지원을 위한 R&D 예산 투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DB하이텍은 현재 국내 최대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