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스노보더'이채운,금빛으로 날았다...대한민국 3번째金[강원2024]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노보드 스타' 이채운(군포 수리고)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2024)에서 대한민국 세 번째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채운은 25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 스키리조트에서 펼쳐진 강원2024 스노보드 남자 슬로프스타일 결승에서 96점을 획득해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노보드 스타' 이채운(군포 수리고)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2024)에서 대한민국 세 번째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채운은 25일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 스키리조트에서 펼쳐진 강원2024 스노보드 남자 슬로프스타일 결승에서 96점을 획득해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올랐다. 쇼트트랙 남자 1500m 주재희(한광고), 봅슬레이 남자 모노봅(1인승) 소재환(상지대관령고)에 이은 금메달 쾌거다.
2020년 베이징동계올림픽에 한국선수단 최연소로 출전한 이채운은 지난해 3월 국제스키연맹(FIS) 세계선수권 남자 하프파이프에서 역대 최연소 기록(16세 10개월)으로 우승한 유망주다. 슬로프스타일은 레일, 박스, 웨이브, 빅에어 등 다양한 기물과 점프대로 구성된 코스를 통과하며 높이, 회전, 기술, 난도 등의 기준에 따라 채점해 순위를 정하는 종목. 이채운은 이번 대회 첫 종목을 금메달로 장식하며 3관왕 목표에 시동을 걸었다. 이채운은 28일 빅에어, 2월 1일 주 종목인 하프파이프에 출전해 3관왕에 도전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와 동거하던 사이”..전청조, 아이유 이름도 팔았다
- 왕종근 “치매 장모님, 도로에 누워 위급상황..힘들어 이혼하고 싶다”
- 한예슬 '10세 연하' ♥류성재, 최초 방송 출연..“전화하는 데도 땀난다”
- 전청조 극단선택 시도에 경호 팀장 오열→男 교도소 갔을까? (연예뒤통령)
- '1300억 건물주' 장근석, 연예인 여친 고백 “한 명 이상과 열애..아이돌 만나기엔 너무 늦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