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아모레퍼시픽, 희망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부 外

양재영 2024. 1. 25. 17:3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5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아모레퍼시픽, 희망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부

아모레퍼시픽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3억원을 기부하며 '희망2024나눔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02년부터 희망나눔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목표로 하는 신규 사업에 지정 기탁을 진행해 성금의 취지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 SK하이닉스, 임직원에 격려금·자사주 지급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에 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한 SK하이닉스가 구성원들에게 격려금과 자사주를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오늘(25일) 사내 공지를 통해 "어려운 경영 환경을 극복하고 큰 폭의 기업 가치 상승을 이끈 구성원에게 자사주 15주와 격려금 20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알렸습니다.

격려금은 이달 29일, 자사주는 다음 달 말 지급될 예정입니다.

▶ 한돈자조금, 가격 안정·소비촉진 대책 촉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대한한돈협회가 오늘(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돈 가격 안정화와 소비촉진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한돈자조금과 한돈협회는 양돈용 특별사료구매자금 신설과 전기요금 부담 완화, 돼지고기 원산지 단속 강화 등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구했습니다.

▶ KT, 아시아 연결하는 해저케이블 건설 착수

KT가 인도네시아, 일본 사업자 등 각국 대표 통신기업들과 신규 아시아 해저케이블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습니다.

이에 KT 등 각국 대표 통신 사업자들은 한국과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을 연결하는 해저케이블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KT는 아시아 국가 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및 인터넷 트래픽 수요에 부응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LG엔솔, 미국 벤처와 차세대 리튬메탈전지 기술 개발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배터리 개발 벤처기업 사이온파워에 지분을 투자해 리튬메탈전지 기술을 확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리튬메탈전지는 기존 리튬이온전지의 흑연 음극재 대신 금속 성분 음극재를 사용합니다.

금속 성분 음극재는 단위당 에너지 밀도가 높아 무게와 부피를 줄여 전기차의 주행 거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SK하이닉스 #한돈자조금 #KT #LG에너지솔루션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