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운용 "지수 상승 베팅시 장기 투자도 고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초 주식시장 약세 여파로 지수 상승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 가운데 상품별 전략을 고려해 장기 투자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정환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운용역의 역량에 따라 성과가 좌우되는 액티브 펀드가 아닌 만큼 총보수 등 개별 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잘 파악한 뒤 투자 상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투자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초 주식시장 약세 여파로 지수 상승에 베팅하는 투자자들이 눈에 띄게 늘어난 가운데 상품별 전략을 고려해 장기 투자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올해 첫 영업일인 2일을 제외하고 8거래일 연속 하락했다. 이후에도 지난 17일 2500선이 무너지는 등 지지부진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이같은 상황을 지켜본 투자자들은 조만간 반등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저가 매수에 나서고 있다. 지난 18일 기준 국내에 상장된 코스피 레버리지 상장지수펀드(ETF)의 최근 일주일 평균 거래대금은 4450억원으로 지난 1년 평균 거래대금(2693억원)보다 2배 가까이 불어났다.
하지만 국내 증시 불확실성이 이어지면서 레버리지 ETF에 장기 투자하는 경우의 수를 고려해야 한다는 게 미래에셋자산운용 설명이다. 투자자들의 생각과 달리 시장 반등이 빠르게 나타나지 않을 경우도 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같은 지수를 추종하는 ETF라도 상품마다 보수율, 운용 방식 등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이 길어질수록 성과 차이도 크게 벌어질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 따르면 코스피200의 일간 수익률 2배를 추종하는 타이거(TIGER) 레버리지의 총 보수율은 연 0.022%로 레버리지 ETF 중 최저 수준이다. 동일 지수를 따르는 ETF와 비교하면 30분의 1 정도다.
지난 18일 기준 TIGER 레버리지 1년 수익률은 7.84%로 동일 지수 추종 상품 대비 0.89% 높게 집계됐다. 최근 2년 수익률에서는 1.65%, 3년 수익률에서는 2.18% 앞서며 투자 기간이 늘어날수록 두드러지는 성과 차이를 보였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투자 레버리지 ETF 역시 환노출 여부 등 상품별 전략을 잘 고려하면 장기 투자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지난해 국내 상장된 전체 ETF 810개 종목 중 연간 수익률 1위는 TIGER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레버리지(합성) ETF로 173.8% 수익률을 달성했다. 2위는 TIGER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가 차지했다.
이정환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운용역의 역량에 따라 성과가 좌우되는 액티브 펀드가 아닌 만큼 총보수 등 개별 상품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잘 파악한 뒤 투자 상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다"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투자자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
- '누적상금 237억' 박인비, 18개월 딸 공개 "골프선수 시키고파"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강석우 딸' 강다은, 파격 의상…"우아함 넘쳐"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