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에 도전하는 우리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 파리패럴림픽의 해,장애인국대 훈련 개시식[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패럴림픽과 에르주룸데플림픽의 해를 맞아 25일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2024년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과 함께 국가대표 훈련이 시작됐다.
정진완 회장은 "2024년은 3월 에르주룸동계데플림픽, 8월 파리하계패럴림픽, 10월 아태농아인경기대회 등 국제대회가 연이어 열리는 중요한 해다. 올해 정부의 도움으로 예산이 증액됐다. 파리패럴림픽을 위해 보다 많은 메달 획득을 위해 우수선수를 집중 지원하려고 한다"면서 "국제대회, 전지훈련, 파리 현지 사전훈련 등을 챙기고 지원할 것이다. 신설된 스포츠의과학팀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전영지 기자]"한계에 도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 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다!"
파리패럴림픽과 에르주룸데플림픽의 해를 맞아 25일 경기도 이천선수촌에서 2024년 국가대표 훈련 개시식과 함께 국가대표 훈련이 시작됐다. 이날 개시식엔 동·하계 선수와 경기 임원 100여명을 비롯해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 김성일 3대 회장, 이명호 4대 회장, 주원홍 부회장, 최동실 부회장,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을 비롯 경기단체 임직원 등 200여명이 함께했다.
정진완 회장은 "2024년은 3월 에르주룸동계데플림픽, 8월 파리하계패럴림픽, 10월 아태농아인경기대회 등 국제대회가 연이어 열리는 중요한 해다. 올해 정부의 도움으로 예산이 증액됐다. 파리패럴림픽을 위해 보다 많은 메달 획득을 위해 우수선수를 집중 지원하려고 한다"면서 "국제대회, 전지훈련, 파리 현지 사전훈련 등을 챙기고 지원할 것이다. 신설된 스포츠의과학팀을 통해 경기력 향상을 도모할 것"이라고 했다. 시드니패럴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출신 정 회장은 "이제 여러분들의 시간이다. 보이지 않는 노력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했다. '베이징올림픽 역도 금메달' 레전드 장미란 차관은 "파리패럴림픽의 해에 여러분에게 힘을 실어드리러 왔다. 올림픽, 패럴림픽의 해엔 누구나 부담감과 기대감을 갖고 훈련에 임하게 된다. 부담감이 너무 없어도 안좋더라. 국민과 많은 분들이 여러분들을 응원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훈련에 전념해주시면 좋겠다"고 했다. 도쿄패럴림픽 장애인태권도 최초의 메달리스트 주정훈과 항저우아시안게임 배드민턴 동메달리스트 권현아가 선수 대표로 파리패럴림픽 및 새해 국제대회 선전을 다짐했다.
장미란 차관은 파리패럴림픽 출전권을 확보한 시각장애 스포츠 골볼을 체험하며 선수들과 소통했다. 문체부는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 식비와 촌외 훈련 숙박비를 현실화하고 장애인스포츠 등급분류를 지원하는 등 선수들의 안정적 훈련환경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이 경기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장애인체육 국가대표 전력분석관을 신설하고 국제대회 참가를 지원한다. 선수들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도록 현장 밀착형 과학지원 전담팀도 운영해 데이터 분석, 선수들의 체력·심리·기술에 대한 영상 등을 지원해 과학적인 훈련체계 구축을 뒷받침한다. 패럴림픽 국가대표 선수는 7월중 최종 선발되며, 대표 선수들은 30여일간의 특별훈련과 종목별 국외 전지훈련, 사전 훈련캠프를 마친 후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천=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유와 동거하던 사이”..전청조, 아이유 이름도 팔았다
- 왕종근 “치매 장모님, 도로에 누워 위급상황..힘들어 이혼하고 싶다”
- 한예슬 '10세 연하' ♥류성재, 최초 방송 출연..“전화하는 데도 땀난다”
- 전청조 극단선택 시도에 경호 팀장 오열→男 교도소 갔을까? (연예뒤통령)
- '1300억 건물주' 장근석, 연예인 여친 고백 “한 명 이상과 열애..아이돌 만나기엔 너무 늦어”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