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맨’ 김원해·박호산·최재웅…이름값 제대로

이유민 기자 2024. 1. 25. 16: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화 ‘데드맨; 스틸컷. 콘텐츠웨이브㈜ l 제작: ㈜팔레트픽처스/㈜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영화 ‘데드맨’에 이름값 하는 배우들이 출연한다.

예측불허 이야기와 버라이어티한 볼거리로 무장한 범죄 추적극 ‘데드맨’ 측이 25일 조연진을 공개했다.

이름값으로 돈을 버는 일명 바지사장계의 에이스가 1천억 횡령 누명을 쓰고 ‘죽은 사람’으로 살아가게 된 후, 이름 하나로 얽힌 사람들과 빼앗긴 인생을 되찾기 위해 추적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데드맨’에 ‘이름값’하는 조연진이 총출동해 기대를 모은다.

영화 ‘데드맨; 스틸컷. 콘텐츠웨이브㈜ l 제작: ㈜팔레트픽처스/㈜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먼저 연극배우로 활동하다 2017년 인기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문래동 카이스트로 대중에게 강한 임팩트를 남기고, ‘나의 아저씨’, ‘손 the guest’, ‘낙원의 밤’, ‘콜’ 등 장르를 넘나들며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였던 개성파 배우 박호산이 ‘데드맨’의 조필주 역을 맡았다. 낮에는 차기 대선 후보 황의원(최재웅 분)의 믿음직한 후원회장으로, 밤에는 막대한 정치 자금을 세탁하는 일명 ‘런드리조’로 등장, 권모술수를 일삼는 교활하고 영악한 인물로 분해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뮤지컬 ‘쓰릴미’, ‘헤드윅’, ‘그날들’, ‘형제는 용감했다’ 등 수많은 뮤지컬 무대에서 활약하다 드라마 ‘비밀의 숲’ 시리즈의 장건 형사로 대중에게 얼굴을 알리며 활동 영역을 넓혔던 최재웅이 ‘데드맨’을 통해 오랜만에 관객들과 만난다. 패기와 소신으로 국민의 무한 신뢰를 얻고 있지만 불법 자금 의혹에 시달리고 있는 차기 대선 주자 황의원 역을 맡아 신뢰감 주는 연기로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영화 ‘데드맨; 스틸컷. 콘텐츠웨이브㈜ l 제작: ㈜팔레트픽처스/㈜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히말라야’, ‘아수라’, ‘시그널’, ‘힘쎈여자 도봉순’, ‘악귀’ 등 코믹한 연기부터 악역까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은 물론, 영화와 시리즈, 그리고 무대를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베테랑 배우 김원해가 ‘데드맨’에 가세했다. 공희주(이수경 분)의 아버지이자 이만재(조진웅 분)를 벤처기업 ‘스포텍’의 대표 자리에 앉힌 또 다른 바지사장 공문식으로 분한 김원해는 지옥도를 연상시키는 바지사장 세계의 먹이사슬을 보여주는 인물로 등장해 노련한 연기를 펼친다.

영화 ‘데드맨; 스틸컷. 콘텐츠웨이브㈜ l 제작: ㈜팔레트픽처스/㈜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마지막으로 영화 ‘걸캅스’에서 육두문자 날리는 거친 입담의 민원실 주무관으로, 드라마 ‘런 온’에서 한 까칠하는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로, ‘남남’에서 대책 없는 엄마와 함께 사는 심하게 쿨한 딸까지. 매 작품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는 배우 최수영이 ‘데드맨’에 특별출연해 눈길을 끈다. 잘나가는 바지사장계의 연결책 힙스터 역을 맡아 화려한 비주얼과 톡톡 튀는 매력으로 영화에 활력을 불어넣으며 신스틸러로 맹활약한다.

정치인 후원회장, 국회의원, 또 다른 바지사장, 유명 클럽의 연결책까지 바지사장 세계를 둘러싼 각양각색 캐릭터로 재미를 더해줄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은 영화 ‘데드맨’을 통해 2월 7일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유민 온라인기자 dldbals5252@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