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분석서’ 《73년생 한동훈》, 정치사회 베스트셀러 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향후 한국 정치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역할과 윤석열 대통령과의 관계 설정 등을 분석한 국내 최초의 '한동훈 분석서' 《73년생 한동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 책의 저자인 심규진 스페인IE대학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위원장의 관계 설정을 태종-세종 시대의 정치적 관계 등으로 설정하면서 독자들에게 독특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규진 스페인IE 대학 교수, 한국 정치에서 ‘尹–한동훈’ 역할 분석
(시사저널=김정열 기자)
향후 한국 정치에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역할과 윤석열 대통령과의 관계 설정 등을 분석한 국내 최초의 '한동훈 분석서' 《73년생 한동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73년생 한동훈》은 1월 셋째 주 교보문고 정치사회 분야 주간 1위를 차지해, 12월 다섯째 주부터 1월 셋째 주까지 4주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대형 서점의 베스트셀러에도 진입했다.
이 책의 저자인 심규진 스페인IE대학 교수는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위원장의 관계 설정을 태종-세종 시대의 정치적 관계 등으로 설정하면서 독자들에게 독특한 의견을 제시한다. 또 보수 지지층이 한동훈에 열광하는 이유와 함께, '정치인 한동훈'의 가치를 분석한다. 저자는 "한동훈은 정치에 대한 혐오와 이념적인 갈등에서 벗어난 '능력주의'에 대한 대중의 요구를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고 평가한다.
또 윤석열 정부가 이념·사상적으로 보수를 강화하고 헌법 질서를 확립해야만 생산적 개혁과 민생 중심의 실용주의 시대를 열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국 정치에 전례가 없는 현재 권력과 미래 권력 간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이 선진적 정치 문화를 혁신하는 데 필요하다고 분석하며, 보수 정치의 대중화 전략과 비전을 제시했다.
저자인 심 교수는 커뮤니케이션 및 디지털 미디어를 전공했다.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 데이터랩 실장으로 근무하며 여론 동향 분석 등에도 참여한 바 있는 저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정치 엔터테인먼트'에 열광하는 대중심리를 분석했다.
국내 1세대 정치평론가로 알려진 고성국 박사와 유창선 박사, 서민 단국대 교수,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청년정치인 송서율씨 등이 이 책의 추천사를 썼다. 심규진 교수는 스페인에서도 유튜브 '전옥현 안보정론TV' 등을 통해 한국 독자들을 만나고 있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목졸라 살해했던 군인, 9년 후 재혼한 아내도 살해 - 시사저널
- 청소년 올림픽 선수촌에 ‘콘돔 3000개’ 배포…학부모단체 ‘발끈’ - 시사저널
- 모텔·화장실서 낳은 아이 둘 살해한 30대母…“첫째는 실수였다” - 시사저널
- 서울 엄습한 ‘전세대란’ 공포에 씨 마른 전세 물량 - 시사저널
- ‘복날’이라 개고기? 이제 ‘불법’입니다 - 시사저널
- ‘다방 연쇄살인 피해자’ 하루만 빨랐어도 살릴 수 있었다 [정락인의 사건 속으로] - 시사저널
- ‘오늘도 폭식했네’…식단 조절, 쉽게 하려면? - 시사저널
- 재벌은 망해도 3대는 간다? 균열 커지는 ‘한국식’ 오너 경영 - 시사저널
- 확 달라진 《미스트롯3》 여전히 강했다 - 시사저널
- 뉴진스 이을 5세대 아이돌은 언제쯤 대세가 될까 - 시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