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엔터, 페르소나 AI 적용한 채팅 서비스 '챗 시우'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리더 '시우'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챗 시우(Chat SIU:)'를 오는 2월 14일까지 운영한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챗 시우 오픈을 기념해 3주간의 챌린지 미션을 열고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챗 시우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AI'를 기반으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가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리더 '시우'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챗 시우(Chat SIU:)'를 오는 2월 14일까지 운영한다.
챗 시우는 메이브 데뷔 1주년을 기념해 오픈한 채팅 서비스로, 메이브 리더이자 메인 보컬인 시우와 1대1 소통이 가능하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를 지원하며 메이브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우는 미래 세계 '이디피아'에서 온 소녀로 언제나 자신보다 멤버, 팬들이 먼저인 책임감 있는 캐릭터다. 섬세하고 공감 능력이 뛰어난 시우의 모습을 챗 시우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챗 시우 오픈을 기념해 3주간의 챌린지 미션을 열고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션에 참가하면 메이브 뮤직비디오 촬영 소품이나 앨범, 보이스 포토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챗 시우는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와 업스테이지가 공동 개발한 '페르소나AI'를 기반으로 했다. 페르소나AI는 아티스트의 성격, 정체성, 히스토리, 취향 등을 학습할 수 있는 AI로, 아티스트와 글로벌 팬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개발됐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타버스엔터, 대한항공과 협업해 '기내 안전영상' 제작…'메이브' 등장
- "두달 만에 집 한채가 사라져"…삼성전자, 떨어지는 칼날 받은 개미들 '아우성'
- '해품달' 배우 송재림, 향년 39세로 사망…"친구가 자택서 발견"
- [속보] '해품달' 배우 송재림 사망…"자택서 발견"
- 가온셀, 사우디 'SKIV프로젝트' 연료전지·친환경모빌리티 최종사업자 선정
- 고급차 뒷좌석에 들어가…40대 흉기로 살해한 회사원, 구속
- '성추행 누명' 피겨 이해인, 자격 일시회복…법원 "성추행 아냐"
- '李 선고' 대비 여론전 총력…"생중계 두렵나" vs "사법부 협박"
- 검찰 "명태균, '사건 관계인들 회유'로 도망 우려"
- 어두운 밤 외제차끼리 '쾅'…보험금 노린 운전자들, 발각된 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