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글로벌비즈니스학과 ‘데이터 애널리틱스 연구실’, 데이터에듀와 업무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아대학교 국제대학 글로벌비즈니스학과 데이터 애널리틱스 연구실(지도교수 황욱연)은 빅데이터 분석 수험서 및 컨설팅 전문기업 ㈜데이터에듀(대표 윤종식)와 '데이터 애널리틱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데이터에듀는 부산 대표적인 빅데이터 분석 수험서·컨설팅 및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로 4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AI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대학교 국제대학 글로벌비즈니스학과 데이터 애널리틱스 연구실(지도교수 황욱연)은 빅데이터 분석 수험서 및 컨설팅 전문기업 ㈜데이터에듀(대표 윤종식)와 ‘데이터 애널리틱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 증진과 산업계 애로 기술 해결이라는 공동 목표 달성을 위해 상호협력이 필요하다는 데 두 기관이 뜻을 모아 이뤄졌다.
협약식은 부산 해운대구 소재 ㈜데이터에듀 본사에서 최근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세미나에서 황 교수는 ‘전이효과를 제거하는 잔차(표본으로 추정한 회귀식과 실제 관측값의 차이) 기반의 다단계 제조 공정 모니터링 기법’에 대해 설명했고, 윤 대표는 ‘품질과 생산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제조 AI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황 교수는 제조 AI와 마케팅 애널리틱스 분야에서 학생들과 국책 과제와 기업 과제를 함께 수행하며 제조공정 이상탐지, 온라인 광고 수익 예측모델링, 추천시스템 등을 연구해왔다. 동아대 부임 후 단독으로 SCI급 논문 7편을 게재했으며 국내 특허 3개를 등록했다.
데이터에듀는 부산 대표적인 빅데이터 분석 수험서·컨설팅 및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로 4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AI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음성인식 분야 전문가인 윤 대표는 동아대와 협력을 통해 ‘음성인식을 통한 R 코딩’으로 국내 특허와 미국 특허를 등록하기도 했다.
황 교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데이터 애널리틱스 영역에서 데이터에듀와 산학협력 기회를 도모하고 학생들의 인턴십 및 현장실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윤 대표는 “동아대와 협력을 통해 데이터에듀의 전문 분야인 음성인식 뿐만 아니라 제조 AI, 마케팅 애널리틱스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