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서천시장 화재 피해복구 300억 원 금융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h수협은행은 충청남도 서천 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피해 상인을 대상으로 최대 300억 원 규모의 긴급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화재 피해를 입은 어업인과 개인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 이내에서 생활안정자금을 대출해준다.
서천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관청에서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 지원받고자 하는 수협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정자금대출·만기연장·우대금리 제공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Sh수협은행은 충청남도 서천 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피해 상인을 대상으로 최대 300억 원 규모의 긴급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화재 피해를 입은 어업인과 개인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 이내에서 생활안정자금을 대출해준다. 또 최대 5억 원 이내 운전자금지원과 피해복구 소요자금 이내 시설자금지원을 시행한다.
피해 개인 및 소상공인이 신규대출을 받을 때 최대 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어업인은 최대 1.5%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기존대출은 최대 1년간 만기 연장해주고 최대 6개월 이내의 원리금분할상환유예 등을 지원한다.
서천 특화시장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금융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행정관청에서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아 지원받고자 하는 수협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화재 피해를 입은 시장 상인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고 더불어 취약계층의 금융 사각지대는 없는지 꼼꼼히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임태희 교육감, 출장요리 쪼개기 결제에 증빙서류 '허위' 작성 의혹
- 尹·韓 갈등, 일단은 봉합…여전히 '불씨' 남아
- 다이어트·성형 내몰린 아이돌…'극한경쟁' 연습생 돕는다
- 수도권 교통할인 '4종세트'…내게 착한 카드 고르기
- "아이유와 사귄 적 있다"…전청조 '유명인 거짓 친분 과시' 정황
- '정용진 야심작' 스타필드 2.0…첫걸음 뗀 수원점 가보니 [TF현장]
- 카카오, 2년 넘게 '계열사 다이어트'…비핵심 사업 정리 성공할까
- 금융지주, 실적 하락에도 '벚꽃 배당' 유지할까
- 한화오션·삼성중공업, 잇단 '근로자 사망'…중대재해법에 발목 잡히나
- [나의 인생곡(155)] 거북이 '빙고', 신나는 삼행시 율동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