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전·현직 기초·광역의원 17명, 김광진 예비후보 지지 의사 표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 서구지역 전·현직 기초·광역의원 17명이 지난 24일 광주광역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22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출마를 선언한 김광진 전 문화경제부시장에 대한 지지를 전격 선언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김광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에는 강인택, 김균호, 김희주, 나정숙, 박신애, 박종옥, 송용욱, 양영애, 오광교, 윤정민, 이길도 등 11명의 전·현직 서구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김광진 예비후보에 대한 지지 선언에는 강인택, 김균호, 김희주, 나정숙, 박신애, 박종옥, 송용욱, 양영애, 오광교, 윤정민, 이길도 등 11명의 전·현직 서구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또한 김보현, 이명노, 장재성, 정병문, 정순애, 황현택 의원 등 6명의 전·현직 광주광역시의회 의원까지 포함해 총 17명이 참여했다.
제8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과 제7대 광주 서구의회 의장을 역임한 황현택 전 의장은 “서구 정치의 불안전성이 서구 발전의 발목을 잡고 있다”며 “서구 주민들도 지역민과 함께 성장할 힘 있고 검증된 일꾼을 가질 때가 됐다”며 지지 의사를 밝혔다.
또한 공동선대위원장인 이명노 시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께서 국정을 운영하면서 함께 일했던 수많은 사람 중 김광진 예비후보를 꼭 집어 ‘참 단단한 사람’으로 소개했다”며 “12년 전 민주당 최고위원으로 정치를 시작해 19대 국회의원 4년, 문재인 정부 정무비서관 등 고위공무원 3년, 강기정 시장과 함께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으로 1년 6개월을 일해 오면서 국회, 중앙정부, 광주시 운영과 예산의 매커니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사람”이라고 소개했다.
스포츠동아(광주)|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효주, 초미니로 뽐낸 각선미→초동안 미모 자랑 中 [DA★]
- 트와이스 모모, 비키니 사진 공개…건강美 뿜뿜 [DA★]
- 안정환 “이탈리아 페루자 시절, 연봉 명품에 탕진” (선넘팸)
- 정시아 아들, 훈남으로 폭풍성장…배우해도 되겠어 [화보]
- JYP 출신 사업가→아나운서, 스펙 이 정도인데 연애하실? (커플팰리스)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안정환·김남일, 방송 괜히 했나…20년 우정 깨질 위기 (뭉쳐야 찬다3)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