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버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 본격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통합 IT솔루션 기업 에티버스가 25일 '오라클 클라우드 서밋 2024'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에티버스는 2세대 오라클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해 기업별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도입을 돕는 고객 디지털전환(DX)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에티버스는 2003년부터 파트너쉽을 이어온 오라클의 2세대 클라우드 확산 전략의 일환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세대 클라우드 국내 보급 확대 위해 맞손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국내 최대 통합 IT솔루션 기업 에티버스가 25일 ‘오라클 클라우드 서밋 2024’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에티버스는 2세대 오라클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해 기업별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도입을 돕는 고객 디지털전환(DX)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라클 클라우드 서밋은 미국에서 개최되는 연례 컨퍼런스인 ‘오라클 클라우드 월드’가 확장한 개념의 행사로, 통합 클라우드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비즈니스 혁신 사례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다. 기조연설 연사로는 오라클 일본아시아태평양(JAPAC) 지역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앨리스태어 그린과 나정옥 한국오라클 솔루션엔지니어링 총괄 부사장이 나선다.
에티버스는 2003년부터 파트너쉽을 이어온 오라클의 2세대 클라우드 확산 전략의 일환으로 행사에 참여한다. 에티버스는 온프레미스와 퍼블릭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진단과 컨설팅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시스템을 완성해 온 만큼 오라클 클라우드만의 특장점을 전파하는 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사업자(MSP)가 되겠다는 목표다. 오라클 VAD(부가가치유통업자) 총판사로 파트너에게 영업, 마케팅, 교육, 자체 개발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오라클 클라우드는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외에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와 구축형 앱 등 다양한 환경에서 호환되는 아키텍처를 구축해 호환성이 높아서 여러 클라우드를 함께 사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도입 기업에 적합하다. 데이터 이동이나 관리가 쉬운 오라클 ‘인터커넥트’는 한국 서울 리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올해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 데이터센터에 설치한 ‘오라클데이터베이스앳에저’도 출시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에티버스 김범수 대표이사는 “에티버스는 기업 DX 파트너로서 리딩 기업의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빠르게 도입해 인프라 컨설팅과 구축에 이르는 전반적인 IT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며, "글로벌 빅테크 네트워크 및 30년 IT 업력을 기반으로 국내 클라우드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1993년 설립해 2023년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은 에티버스그룹은 작년 2022년 5월 영우디지탈에서 사명을 변경했다. 에티버스 그룹은 2021년 연 매출 1조원을 달성하고 2023년 기준 약 1조5000억원의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며 에티버스, 에티버스이비티, 이테크시스템, 에티버스이피에이, 에티버스소프트, 에티버스이앤엘 총 6개의 관계사를 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